아웃도어 & 스포츠 브랜드들의 다운 전쟁이 시작된 가운데 조이코오롱이 이색 날씨마케팅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조이코오롱은 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기간 중 코오롱스포츠와 헤드의 다운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수능일인 11월 10일 최저기온이 5도 이상이면 2포인트(2만원)를 돌려주는 이색 날씨보장 마케팅을 진행한다.
즉 추운 겨울을 대비해 미리 다운(down)을 구입했는데 날씨가 춥지 않으면 일정 금액을 보상해주는 것. 지난 10년간 수능이 치러진 11월 10일 서울의 평균 기온은 6.5도이며, 5도 이상이었던 날은 모두 7번으로 리펀드의 확률이 높아 많은 고객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경우 9월 4일까지 다운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즉시 사용이 가능한 선포인트 5만점을 지급하는 다운 선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날씨 보장 마케팅까지 더해지면 최대 7만원까지 저렴한 가격에 겨울 다운을 구입할 수 있다.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조이코오롱을 통해 코오롱스포츠와 헤드의 다운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수능 다음날인 11월 11일 게시판을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한다.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내피겸용 경량 다운을 비롯해 일명 ‘승기 다운’으로 불리며 조기 품절되었던 ‘헤스티아’ 다운 등 다양한 다운을 출시했다.
스포츠브랜드 헤드도 더욱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다운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도심에서의 다양한 액티비티에 적합하도록 가볍고 슬림하면서 다양한 컬러로 스타일리시 다운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특히 엉덩이를 덮는 롱 다운은 허리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한층 여성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다.
코오롱 FnC부문 e마케팅 센터 하상호 센터장은 “다운은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의 F/W시즌 대표적인 시즌 상품으로 8월부터 본격적인 판촉전이 시작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날씨 보장 마케팅은 여름에 겨울상품을 미리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날씨 보장 마케팅으로 할인혜택 그 이상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제시카’, 펑키 섹시 데님룩으로 색다른 변신
· 카페베네, 무료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모집
· ‘만원대'로 즐기는 초가을 여행 어떠세요?
· 몸에 좋은 견과류, 알레르기·질식·곰팡이 주의
· 이 여름에 야상으로 뽐내고 싶다면.. 야상베스트!!
· 대세의 그녀들이 말하는 아름다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