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9월의 서호주, 그곳에 가면 축제가 있다
입력 2012-08-16 14:54:31 수정 201108161455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신비한 자연으로 보고 서호주, 이곳은 지금 매우 분주하다.

북서부 브롬에서 펼쳐지는 이색 축제 신쥬 맞추리 진주 축제와 서호주 최대의 패션 이벤트인 퍼스 패션 페스티벌이 9월에 열리기 때문이다.

광활한 자연과 역동적인 패션이 어우러진 9월, 서호주로 떠나보자.


▲ 신쥬 마추리 진주 축제(Shinju Matsuri-Festival of the Pearl)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서호주 북서부의 브룸에서 9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특별한 축제가 개최된다.

브룸은 1880년대 진주 산업의 항구도시로 건설됐으며, 1861년 핑크타다 백시마라는 대형 진주조개가 발견된 이래 진주 산업이 활기를 뛰면서 진주 빛 꿈을 쫓아 많은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이곳으로 몰려들었다.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국가를 비롯한 유럽 등 다양한 문화권을 바탕으로 한 사람들이 모여들면서 이들의 문화와 호주의 원주민인 애보리진 문화가 결합하여 브룸 특유의 따듯하고 다채로운 성격의 문화가 형성 됐다.

1970년 진주가 빚어낸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쥬 마츠리는 현재 서호주를 대표하는 예술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신쥬 마츠리 기간이 되면 브룸은 축제분위기로 도시 전체가 들썩인다.

화려한 문양의 용이 도시 중심을 장식하며, 주민들은 민족 고유의 물건들을 전시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놓쳐서는 안 될 이벤트다.

다양한 문화와 파란만장하고 낭만적인 진주 잡이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거리를 걷고 이색적인 풍미가 있는 먹을거리들을 맛보며 지역 주민들이 한 마음으로 준비한 축제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붉은 태양이 바다 너머로 잠겨가는 아름다운 석양이 눈앞에 펼쳐진다.

거리 곳곳에 따듯한 정겨움과 즐거움이 넘치는 신쥬 마츠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shinjumatsuri.com.au/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퍼스 패션 페스티벌(Perth Fashion Festival)

서호주에서 가장 성대하게 펼쳐지는 패션 이벤트인 퍼스 패션 페스티벌이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펼쳐진다.

이 다이나믹한 패션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퍼스는 역동적인 문화와 패션의 도시로 변모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서호주의 패션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최근 ‘Slow Fashion’ 움직임의 가장 선두주자로 두각을 나타내는 곳이 바로 퍼스이다.

‘슬로우 패션’이란 빠르게 생산하고 빠르게 소비되고 있는 현 패션 산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얼마나 ‘빨리’가 아닌 오래 입을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옷을 생산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친환경적이며 소비자와 근로자를 생각하는 패션 산업의 대안적인 움직임을 일컫는다.
이 새로운 흐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오래된 아이템들로부터 새로운 트랜드를 창조하는 ‘Re-Style’의 정점을 보여줄 전망이다.

최고의 디자이너들이 펼쳐 보이는 화려하고 눈부신 패션의 세계가 퍼스의 여유롭고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져 어느 곳에서도 느껴볼 수 없는 최고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세계 패션 산업의 가장 트랜디한 경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미래의 패션 산업에 대한 대안도 감상할 수 있는 2011 퍼스 패션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erthfashionfestival.com.au/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나가수’ 김윤아, 여신 ‘아우라 피부’ & ‘섹시 카리스마’
· 편의점 화장품의 시대가 열린다!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주부, 잘 챙겨먹어야 가정이 산다
· 올 추석선물 키워드는? ‘온라인’ ‘중저가’
· 바캉스 후유증, 방치하면 초기 탈모 부른다!!

입력 2012-08-16 14:54:31 수정 2011081614551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