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시네마디지털서울 영화제(이하 CINDI 영화제)는 올해 가장 신선한 충격과 영화적 놀라운 발견을 안겨준 작품으로 김기덕 감독의 ‘아리랑’을 선정, 서프라이즈 상영작으로 결정했다.
CINDI 서프라이즈로 김기덕 감독의 ‘아리랑’을 초청한다. CINDI 서프라이즈는 올해 가장 신선한 충격과 영화적 놀라운 발견을 안겨준 작품을 선정, 관객들에게 소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 이벤트다.
김기덕 감독의 연출, 제작, 주연을 맡은 다큐멘터리인 ‘아리랑’은 올해 칸국제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수상, 카를로비바리국제영화제 어나더 뷰(Another View) 부문 초청 등 해외 주요 언론으로부터 “최고의 작가주의 영화”라는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CINDI 영화제 프로그램 디렉터 정성일은 “김기덕의 원맨 밴드 초상화. 고흐가 자기 귀를 뜯어낸 다음 이것이 바로 나, 라고 말한 만큼이나 절실하고, 슬프고, 외롭고, 정직하고, 무시무시하고, 투명하다. 어떤 의미에서건 김기덕의 두 번째 데뷔작." 이라며 CINDI 서프라이즈 상영작 ‘아리랑’에 대해 소개했다.
새로운 물결, 새로운 시네마의 상상력을 펼치는 제5회 CINDI 영화제에서는 올해 한국 영화 최고의 화제작을 국내 최초 극장에서 만날 수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홍상수 감독의 ‘북촌방향’을 비롯, 칸국제영화제 수상작 김기덕 감독의 ‘아리랑’,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 수상작 박찬욱·박찬경 감독의 ‘파란만장’까지, 국내 관객들에게 가장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받은 작품들을 모두 만날 수 있다.
한편 제5회 CINDI 영화제의 CINDI 서프라이즈 '아리랑'은 오는 8월 19일과 8월 20일 오후 CGV압구정 1관에서 상영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윤승아도 이하늬도.. 필수 잇 컬러 ‘화이트’ 사랑!!
· 인터넷 중독 우리아이, 어떡하면 좋을까?
· 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홈케어 화장품 인기
· 면역력 약한 우리 아기, 건강 지키는 방법은?
· 클릭족, 돈도 절약하고! 경품도 타고!
· 우리 아이 창의력 몇 점? ‘무료검사’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