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우리나라와 아주 가까운 나라다. 비행기를 타고 1시간 남짓이면 북경에 닿을 수 있고,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을 중국에서 만들어 온다.
이렇게 거리와 경제, 사회적으로만 가까운 게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역사와 문화를 함께 해 오기도 하고, 서로 싸우기도 한다.
가까운 나라 중국이라고 말하지만 중국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다른 나라를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나라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다.
‘중국사 편지’(책과함께어린이 펴냄)는 어린이들이 잘 알고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잘 모르는 이웃 나라 중국의 역사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첫걸음이 된다.
이 책은 3백년이 넘는 길고 복잡한 중국 역사 속에서도 핵심이 되는 16가지 주제를 통해 중국 역사의 흐름을 보여준다.
4대 고대 문명 가운데 하나인 황하 문명부터 갑골문자, 공자, 실크로드, 몽골 제국, 아편 전쟁, 중국 공산당, 북경올림픽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이야기와 인물들을 통해 중국 역사의 큰 줄기를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몽골 제국의 쿠빌라이 칸, 중국 어린이들의 첫 번째 미국 유학 등 어린이들이 많이 접하지 않은 내용들을 담아 중국 역사의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담긴 익숙하지만 잘 모르고 있던 중국 역사 이야기와 낯설지만 흥미로운 이야기는 어린에게 중국의 역사와 중국이라는 나라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불어 우리의 역사까지 다시 한 번 떠올리게 하는 역사 여행이 될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윤승아도 이하늬도.. 필수 잇 컬러 ‘화이트’ 사랑!!
· 인터넷 중독 우리아이, 어떡하면 좋을까?
· 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홈케어 화장품 인기
· 면역력 약한 우리 아기, 건강 지키는 방법은?
· 클릭족, 돈도 절약하고! 경품도 타고!
· 우리 아이 창의력 몇 점? ‘무료검사’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