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LIG인재니움에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 2박 3일간 무료 방학캠프 프로그램인 ‘LIG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비영리기관 ‘JA Korea’가 진행을 맡아 올해 처음 개최된 ‘LIG희망드림캠프’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와 기초 경제‧금융지식을 무료로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1일차에 진행된 ‘엄마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시간과 2일차에 진행된 ‘한국의 전통을 찾아라’ 시간은 세계문화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두루 익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다문화 아동들이 확고한 정체성 아래 스스로에게 보다 많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어린이 경제박사’, ‘도전 희망 CEO’ 등의 과정은 단순한 이론수업에 그치지 않고 각종 놀이를 통해 경제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LIG손해보험 박주천 홍보담당 상무는 “저소득 다문화 가정이 점차 늘어나면서 해당 아동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는 판단 아래 금융회사의 특성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경제캠프를 개최하게 됐다”며, “매년 2회에 걸쳐 지속 전개될 LIG희망드림캠프가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한국인으로 성장하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2PM, 우리가 진짜 절제된 남성미 보여줄게!
· 우리 아이 기저귀 떼기, ‘보고 따라 하기’ 방법이 효과적
· '최고여배우' 전도연, 공효진과 한솥밥 식구!
· 식상한 '미드'는 가라! '미드' 어디까지 봤니?
· 박신혜처럼 귀엽거나! 소이현처럼 우아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