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8월 초는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피서객들의 발길로 각 해수욕장이 북새통을 이룰 전망이다.
이에 따라 각 지역의 해수욕장에선 다채롭고 풍부한 행사로 더위에 지친 피서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산은 8월 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9일간의 바다축제에 돌입한다.
피서객들을 위해 마련되어있는 많은 행사 중 기대되는 행사 몇 가지를 소개한다.
▲ ‘2011 대한민국 청소년 밴드해변가요제’
뜨거운 여름바다를 더욱 시원하게 물들이기 위해 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은 오는 8월 2일 저녁 7시 30분 부산 해운대에서 ‘2011 대한민국 청소년 밴드해변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 가요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부 및 일반부로 나누어 한예진 학장이자 가수인 김상희를 비롯해 백두산, 강승모 밴드, 슈퍼키드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어느 해 보다 치열했던 1차, 2차 예선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3팀이 최고의 밴드자리를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피서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가요채널 아이넷티비(inet-TV)를 통해 녹화방송으로 중계되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특례입학 혜택 및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탑모델오브더월드(Top Model of the World, Korea 2011)’
8월 2일 광안리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는 ‘탑모델오브더월드 모델선발대회’가 진행된다.
1992년 독일 퀼른에서 시작되어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미스유니버스에 출전하는 각국의 수준 높은 후보자들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대회이다.
최고의 모델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이는 것은 물론 국내 최고 디자이너의 패션쇼와 인기가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다양한 볼 거리를 선사한다.
▲‘최정원과 함께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8월 3일(수)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이 시대 최고의 뮤지컬 스타 최정원과 뮤즈(MUSE)가 직접 참여해 역동적이고 감동적인 뮤지컬 하이라이트 장면들을 재연한다.
그리스, 렌트, 맘마미아, 시카고 등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은 대표 작품에서 발췌한 하이라이트 장면이 총망라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무대로 꾸며진다.
▲‘제6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국내외 유명 매지션들이 참여하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매직쇼로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해운대해수욕장과 부산시민회관에서 개막식과 본행사로 각각 나누어 게릴라 매직투어, 데이터임 갈라쇼, 타이트 갈라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를 찾는 일반시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되어있다.
▲‘수박화채 콘테스트’
8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송정해수욕장 및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화채를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함을 선사한다.
3~4인이 한 팀으로 구성된 총 30개의 팀 가운데 화채의 맛과 창의성 등을 심사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해운대 비키니 콘테스트’
축제 기간 중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수도 있다. 8월 1일부터 9일까지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참가자 포토타임, MC와 함께하는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네티즌의 최다 득표를 얻은 후보가 선발되는 방식이다. 순위 발표 및 시상은 굿데이스포츠 홈페이지(goooddaysport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즐거움이 가득한 여름해변의 다양한 축제를 즐기며 재미와 추억을 모두 가져가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음악, 마술, 댄스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이들을 지켜보는 것도 피서지에서 느끼는 색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현지 인턴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영자, 장기하에게 기습키스! ‘아이쿠야!'
· 김연아처럼 영어 말하기? 초등생 영어 학습법
· 우산도 소용 없는 폭우, 출퇴근길 스타일 유지 비법
· 다양한 여름옷, 변형 없이 세탁하는 노하우
· 김현중, 천여명의 일본 팬들 운집 ‘어서와요’
· 폭우 속 레인부츠 없는 남자는? 양말 사 신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