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이명박 대통령은 지역경제와 서민경제를 살리는데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이 큰 보탬이 된다며 10곳의 국내 여행지를 추천했다. 그 중 충남 태안 볏가리마을도 포함되어있어 태안 볏가리마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태안 볏가리마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볏가리마을은 충남 태안군 이원면 관1리에 있는 농촌의 풍경과 어촌의 풍경이 공존하는 마을로 테마체험, 놀이체험, 바다체험으로 나뉘어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더없이 좋은 마을이다.
테마체험으론 볏가릿대놀이, 희망솟대세우기, 오리농군보내기 등이 있고, 놀이체험으론 홰만들기, 달집만들기, 연만들기, 달집태우기 등이 있으며, 바다체험으론 염전체험과 갯벌체험, 굴까기 등이 있다. 특히 이 중 염전체험은 볏가리 마을의 가장 인기있는 코스로써 꼭 해봐야 할 체험 중 하나이다.
또한 볏가리 마을은 사계절에 따라 계절 체험코스를 만들어 연중무휴로 관광객들에게 체험을 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봄에는 봄나물 캐기와 봄나물 밥상체험, 여름에는 마늘수확과 갯벌생태체험, 가을에는 농산물 수확체험과 메뚜기 잡기, 겨울에는 굴 채취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올 여름 박꽃같이 소박한 농부의 희망이 영글고 훈훈한 농심이 살아있는 볏가리마을의 품속에 푹 빠져보자.
자세한 내용은 볏가리마을 홈페이지 //byutgari.invil.org 참조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현지 인턴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우, 콘서트장서 역대 최고 ‘인간화환’ 등장 화제
· 쌍용차, 휴가철 ‘하계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 권리세, 데이비드 오 몰래 박재범과 커플데이트!!
·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공짜’ 문화생활!
· 비키니 라인 방해하는 ‘똥배’의 실체
· 정용화도 반한 ‘박신혜룩’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