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산뜻하고 가벼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산뜻함과 가벼움에 신경쓰느라 자외선 차단, 보습, 커버력 등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기능들을 간과할 수는 없는 일.
여름이면 기능과 산뜻함 사이에서 고민하는 여성들이 가벼운 여름을 나기 위해 선택한 똑똑한 멀티 뷰티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 여름 피부 고민, 하나의 제품으로 가볍게 해결
기온이 높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피부가 쉽게 지치고 수분과 탄력을 잃기 쉬워 더욱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계절의 특성상 땀과 노폐물 분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스킨케어 단계를 모두 밟다 보면 오히려 모공을 막아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이럴 때는 여러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제품 하나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관리해 줄 수 있는 멀티 기능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 고민은 바짝 마르고 칙칙해져 가는 피부톤, 그리고 이를 위한 보습과 화이트닝이다.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브랜드 A.H.C가 출시한 고보습 저자극 화이트닝 앰플 하이드라 B6 수더는 이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제품이다.
제품은 자작나무수액, 난 등 각종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돼 부족한 피부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애기땅빈대, 애기장대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애기식물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 시켜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색소, 향료, 방부, 알코올, 광물유 등 5가지 물질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A.H.C 상품기획팀 관계자는 "정제수 대신 쌀 추출물이 90% 이상 함유돼 수분과 적당한유분감,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말한다.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지만 여름철 단계별 케어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는 멀티 기능 밤 제품인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모이스춰라이징 밤 SPF26을 추천한다.
이는 여름을 위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보습, 진정, 안티에이징 기능까지 가진 4 in 1 제품이다.
부담스럽지 않게 소량만 발라도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메이크업 기초 단계에 사용하면 윤광 피부를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있다.
피부가 얇아 쉽게 칙칙해지는 눈가에는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장시간의 야외 활동,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밤이 늘어나 생긴 붓기와 다크서클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으로는 산뜻한 로션 제형의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쿨링 아이 일루미네이터가 있다.
쿨링용 세라믹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해 마사지 하면 즉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어 눈가 붓기를 가라앉히는 동시에 고농축 다크서클 코렉팅 콤플렉스가 함유돼 눈가를 환하게 관리해 준다.
▲ 멀티 유즈 제품으로 파우치를 알차고 가볍게
많은 짐들로 인해 묵직해진 여행 가방이 걱정이라면, 제품 하나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멀티 유즈 아이템을 사용해 보자.
특히 여름철 화사한 피부표현과 개성 있는 메이크업을 위한 색조 제품의 수만 줄인다면 한결 가벼워진 파우치를 들고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투명하게 빛나는 여름 피부를 만들고 싶지만 자외선 차단, 커버력 등 신경쓰이는 부분이 많은 이들에게는 맥 프렙+프라임 뷰티 밤 SPF35PA+++을 추천한다.
자외선 차단제 겸 피부결을 보정해주는 프라이머, 잡티까지 가려주는 비비크림 역할까지 하는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또 여름에 어울리는 생생한 컬러와 다양한 활용성, 간편한 휴대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비비토 ‘블루뮤직 비바체 컬러 크림’은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 립 컬러, 바디 글리터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컬러 크림이다.
발색력이 좋아 덧바르는 정도에 따라 은은하거나 강렬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워터프루프 제품이라 야외 활동 시에도 번짐 없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시원한 블루, 그린, 화이트펄 색상부터 비비드한 핑크와 피치, 클래식한 골드, 브라운 등 총 9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장소와 상황에 어울리는 색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알앤비 화이트펄과 뉴에이지 골드는 쇄골이나 목선에 바르면 섹시하고 화려한 느낌을 더할 수 있어 노출이 많은 여름철 바디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손색없다.
제품명에서부터 ‘다양함’이 느껴지는 나스의 더 멀티플은 눈가, 볼, 입술, 바디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크리미한 제형의 하이라이터로 얼굴에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살려준다.
스틱 타입으로 제작돼 사용이 편리하며 화이트, 핑크, 브라운 톤의 13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슈스케3, '이효리-엄정화' 이어 ‘윤미래’ 확정!
· 지성·여드름 피부 오일클렌징 ‘피부 적신호’
· 고현정, ‘태양 밖으로 안 나갈 것 같은 연예인’ 1위
· 여름방학 초등 수학, 학년별 학습 방법
· 여배우들, 단발에 빠지다!
· 남편 용돈 38만원, “가정 경제권 아내가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