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취하게 만든 최고의 코미디영화 '행오버2' 가 오는 8월 25일 국내 개봉을 확정짓고 한국 관객들과 만난다. 함께 공개된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에서는 이 영화의 엄청난 포스가 느껴진다.
지난 2009년 개봉하여 그 해 R등급 개봉영화 중 1위, 역대 R등급 코미디영화 중 1위의 흥행기록을 세운 화제작 ‘행오버’의 속편 ‘행오버2’가 드디어 한국 관객들과 만난다. 전편의 기록적인 흥행에 힘입어 속편이 국내 개봉하게 되었다.
개봉을 앞둔 '행오버2' 역시 전편의 명성 못지 않다. 미국 개봉 시 같은 주말 개봉한 '쿵푸팬더2'를 누르고 북미 흥행 1위를 기록했다. 오프닝만으로 8천 6백만 달러(한화 91억 원) 이상을 벌어들이며 '매트릭스: 리로리드'에 이어 R등급 영화 오프닝 기록 중 역대 2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1, 2편이 합쳐 미국에서만 5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역대 R등급 코미디영화 흥행순위 1, 2위에 나란히 올라 있는가 하면, 전 세계적으로 10억 3천만 달러(한화 1조 1천억 원)의 흥행수익을 거뒀다.
영화 제목인 ‘행오버(Hangover)’는 ‘숙취’라는 뜻으로, 영화는 제목처럼 ‘필름 끊긴 어젯밤 생길 일 때문에 겪는 술 먹은 다음날의 고통’을 다룬다. 총각파티 후 신랑이 사라졌던 전편에 이어 다시 뭉친 고주망태 삼인방이 이번에는 방콕에서 다시 한 번 ‘행오버’를 겪는다.
'행오버2'는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태국으로 간 세 친구가 정체불명의 원숭이와 함께 사라진 신부의 동생을 찾아 헤매면서 겪는 일을 다룬 진상 코미디다.
'행오버'로 할리우드 최고 코미디 감독으로 급부상한 토드 필립스가 메가폰을 잡았다. 'A-특공대','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의 떠오르는 할리우드 섹시스타 ‘브래들리 쿠퍼’와 '행오버'로 MTV 영화제 최고 코믹연기상을 수상한 ‘잭 가리피아나키스’, 역시 코미디의 대가 ‘에드 헬름스’가 다시 호흡을 맞췄다.
삼인방을 비롯해 '사랑은 언제나 진행중','내셔널 트레져: 비밀의 책' ‘저스틴 바사’와 특히 전편에서의 활약으로 MTV 영화제 최고 황당한 순간상을 수상하고 최근 ‘트랜스포머3’로도 익숙한 한국계 배우 ‘켄 정’, 역시 한국계 ‘제이미 정’이 주요 배역을 맡아 반가움을 더한다.
특히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의 문구가 인상적이다. “여긴 어디? 난 누구? 어젯밤을 재구성하라”는 문장은 필름 한 번 끊겨본 성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하다.
한편 술자리서 ‘딱 한 잔만’이 부른 대참사는 8월 25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하의실존’ 패션 선보인 구하라, 핸드백에 더욱 눈길
· 블라우스 VS 티셔츠, 고민하는 당신…
· ‘해리포터’가 사용한 지팡이 수는? ‘이색기록!’
· 주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크게 증가
· 7080 패션이 뜬다! 올 여름, 필수 복고 아이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