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제 정착과 내년도 주 5일 수업제 시행을 앞두고, 오토캠핑과 등산마니아가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캠프 문화가 확산되면서 타깃을 특화한 캠프들이 속속 소개되고 있다.
특히 전국 각 대학을 시작으로 초중고 방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인성캠프, 영어캠프, 리더쉽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테마의 캠프 행사들이 전국에서 열리고 있다.
▲ 파고다아카데미 ‘리더쉽 섬머캠프’
외국어교육기관 파고다아카데미는 오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PIP 잉글리쉬 리더쉽 섬머캠프를 진행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캠프는 양평에 위치한 파고다 캠프장에서 진행된다.
파고다 종로학원과 신촌학원 그리고 부평, 부산서면학원의 PIP 강좌 수강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학생들과 원어민 강사들이 1박 2일간 함께 하는 일종의 영어 집중 캠프다.
원어민 강사와 학생들이 팀을 이뤄 진행되며, 그룹 토론 외 리더쉽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PIP 섬머캠프의 참가비는 여행자 보험을 포함해 1만원이며, 나머지 비용은 전액 파고다어학원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블로그 //blog.naver.com/pagodas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우당도서관 ‘가족도서캠프’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제주도 우당도서관에서 준비한 ‘2011 가족독서캠프’는 어떨까.
제주도 사라봉 인근 우당도서관에서 오는 16일부터 1박 2일간 초등학생을 동반한 30가족 (150여명)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자연에서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부모와 함께 밤새워 책을 읽을 수 있는 ‘심야 독서방’, 더운 여름밤을 영화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우당심야극장’ 등 캠프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자유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우당도서관 가족캠프는 2003년부터 우당도서관 어머니 독서회 ‘늘 익는 모임’이 프로그램 기획에서부터 운영, 기획까지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로 9회째 운영하고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우당도서관 홈페이지 //woodang.jejusi.g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사강, 탄탄한 꿀복근 공개 '아이 엄마 맞아?'
· 조각미남 원빈, 스타일 아웃도어 입다!
· 금보다 깔끔한 은이 대세
· 사무실에서도 바캉스 온 것처럼~ 시크한 오피스 마린룩!!
· 전국아파트값, 호황과 불황 사이 한 주만에 반등
· 매일-남양유업, 담합해서 올린 ‘매출’ 과징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