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씬의 폭발적 지지를 넘어,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를 통해 그들의 대중적 입지를 보여준 십센치(10cm)가 2011 전국투어 콘서트를 갖는다.
오는 9월 3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 홀 공연을 시작으로 창원, 전주, 천안, 부산, 울산, 대전, 진주, 청주, 대구 수원 등 전국 10개 도시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0CentiMental’이라는 타이틀을 바탕으로 십센치만의 10가지 감성을 공연에 담아낸다. 섬세한 연주와 보컬을 바탕으로 그들만의 솔직한 가사를 더해 감성적이고 느낌의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관객들과 함께 들썩거릴 수 있는 신나는 무대도 선사할 계획이다.
십센치는 지난 해 ‘2010 Mnet 아시안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발견상’을 수상했으며, 제 8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팝 노래상을 수상하였고, KBS 2FM ‘유희열의 라디오 천국’이 선정한 ‘올해의 신인’에 뽑혔다.
뿐만 아니라 정규 1집 앨범은 단기간에 3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해 관계자들과 대중들을 놀라게 했으며, 올해 2월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단독콘서트에서는 1차 티켓을 10분만에 매진시킨 후, 이어진 2차 티켓 역시 5분만에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매년 상승곡선을 그려가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십센치는 이 여세를 몰아 서울 올림픽홀 공연을 시작으로 첫 전국투어 콘서트에 나선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대규모의 무대를 선보인다. 화려해진 조명과 스토리 있는 영상 등 규모 있는 시스템과 연출을 통해 십센치의 음악을 다각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메인 무대를 비롯하여 객석 한가운데 원형무대를 설치하는 등 큰 공연장에서도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또한 기존 십센치 공연에서는 음악을 듣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면, 이번 공연에서는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다각적인 연출로 십센치의 음악을 맘껏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2011 십센치 전국투어는 규모의 확장은 물론, 새롭고 다양한 연출, 많은 관객들과의 소통 속에서 인디밴드를 넘어 더 큰 뮤지션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신기생뎐’ 임수향의 단사란표 주얼리 활용법
· 보톡스, 20대부터 맞아도 되는건가요?
· 미샤 빅세일, 최대 50% 할인
· 박성광, ‘어머니 제가 드린 용돈으로 사신 거 아니죠?’
· 인기 걸스타들이 선택한 립스틱은?
· 애프터스쿨, 새 유닛 멤버 공개 '어? 의외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