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같이 언론을 통해 들려오는 한국 가수들의 해외 활동 소식. 실제 중국, 태국 등 주로 아시아 권에서 인기를 누리던 K-POP은 최근 멀리 유럽과 남미까지 접수하며 세계를 무대로 K-POP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음악 채널 Mnet은 지난 6월 29일 일본 요요기 경기장 제 1체육관에서 일본 1st 전국 아레나 투어 콘서트를 가졌던 소녀시대와 동행, 일본 내 불고 있는 소녀시대 열풍을 직접 체험해 봤다.
엠넷 제작진은 일본의 문화 중심지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신오호쿠보 등을 직접 방문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일본인들과 직접 만났다.
어느새 그들 삶에 깊고 파고들어 젊은이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도 바꿔 놓은 한국의 인기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매력이 무엇인지 한류 리포트 Mnet<BOOM the K-POP>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총 2부로 구성되며 오는 7월 14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는 1부 ‘당신은 소녀시대를 알고 있습니까?’ 라는 부제로 일본내 불고 있는 소녀시대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왜 그들은 소녀시대에 열광하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21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하는 2부 ‘지금은 소녀시대!’ 에서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이제는 일본 내 팬 문화와 넓게는 20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까지도 바꿔 놓은 소녀시대의 파워를 체감해 본다.
엠넷 제작진은 “그 동안 한국과 일본의 팬 문화는 많이 달랐었다. 한국 팬들이 그룹으로 활동한데 반해 일본 팬들은 개별 활동이 많은 편이었다. 하지만 한국 가수들의 일본 내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본의 팬 문화 역시 한국 팬 문화를 고스란히 닮아 가고 있다”고.
뿐만 아니라 “소녀시대는 한국과 달리 일본에서 10~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 인기가 단순히 노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녀시대의 패션을 따라하고 그들의 화장법을 흉내내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 시키고 있다”며 “그 동안은 국내 언론을 통해 단순히 한국 가수들의 해외 활동 소식이나 인기 정도만이 보도됐었다면, ‘BOOM the K-POP에서는 소녀시대를 통해 제작진이 일본 내 한류의 열풍을 직접 체감, 이를 리얼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주말 유투브를 통해 먼저 Mnet ‘BOOM the K-POP’ 예고 동영상이 공개됐다. 비록 짧은 동영상이었지만 국내 뿐 아니라 한국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주말 새 3만여 명 이상이 예고 동영상을 본 것이다.
한편, Mnet ‘BOOM the K-POP’ 1부에서는 지난 6월 29일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있었던 소녀시대의 일본 1st 전국 아레나 투어 콘서트 공연 모습이 국내 최초로 방송을 통해 국내에 소개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신기생뎐’ 임수향의 단사란표 주얼리 활용법
· 보톡스, 20대부터 맞아도 되는건가요?
· 미샤 빅세일, 최대 50% 할인
· 박성광, ‘어머니 제가 드린 용돈으로 사신 거 아니죠?’
· 인기 걸스타들이 선택한 립스틱은?
· 애프터스쿨, 새 유닛 멤버 공개 '어? 의외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