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금호렌터카는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렌터카 서비스를 제주지역에서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KT렌탈이 지난 12월 KT와 팅크웨어와 함께 차세대 오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스마트카(Smart Car) 서비스’에 대한 사업제휴를 체결한 후 3사가 공동으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안드로이드 기반 내비게이션을 출시, 통신과 렌터카의 이종산업 컨버전스가 본격화되는 계기로 보인다.
KT금호렌터카의 스마트 내비게이션에는 제주 지역의 추천 여행코스, 관광객이 찾아갈만한 제주 맛집, 제주지역 레저 코스, 제주 날씨 및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환율정보, 제주도 방언, 제주지명소개 등의 정보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KT금호렌터카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와이파이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여 테더링이 가능한 기기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8월말까지 스마트 내비게이션 이용고객에게는 와이브로 에그(egg)를 무료로 대여되기 때문에 제주도 전역에 구축된 와이브로망을 활용,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KT금호렌터카 이희수 대표이사는 “KT금호렌터카의 스마트내비게이션과 와이브로 에그만 있으면 언제든지 고속의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어 통신과 렌터카의 컨버전스 서비스 즐길 수 있다”면서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통해 단순한 자동차 렌탈에서 스마트한 생활까지 함께 제공하는 한차원 높은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넌내반’ 정용화의 키스만큼 달콤한 메신저 룩
· [임신/출산]태아를 위한 열 달 편식
· 컴퓨터 고장 잦은 여름철, 이렇게 관리하세요
· 5cm 더 빵빵하게 ’왕뽕 비키니’를 아십니까?
· 피임약, 번들거리는 피부와 여드름에도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