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그룹이 영국 테스코와 함께 인천 무의도에 ‘테스코·홈플러스 아카데미’를 오픈했고 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 곳을 테스코 그룹 14개국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교육의 허브로 만들 예정이다.
테스코·홈플러스 아카데미는 글로벌 기업이 자국이 아닌 해외에 세운 글로벌 아카데미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 탄소 배출량보다 에너지 생산량이 더 많은 탄소 제로 아카데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곳 테스코·홈플러스 아카데미는 태양광, 풍력, 지열과 같은 신재생 에너지와 LED 조명, 빌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인버터, 쿨튜브 등 총 70가지의 친환경 아이템을 통해 탄소 발생량은 50% 줄이고 태양광, 풍력 등을 이용하여 50%의 자연 에너지를 생산해낼 예정이다. 7,160㎡에 이르는 대규모 태양광 판넬을 통해 연간 1백만KW의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연간 18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와 같다.
홈플러스그룹 이승한 회장은 “이를 통해 우리나라도 세계 초일류 유통·물류 선진국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면서 “아카데미에서 교육받은 아시아 리더들이 친한국적이 되어 한국상품의 세계화가 더욱 확산되는 한편 지역 및 국가의 경제효과 확대와 타 글로벌 기업의 외자 유치가 촉진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회장은 ‘세계 최초의 탄소 제로 아카데미’가 들어서는 나라로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앞장 서는 녹색 성장의 선도적 이미지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의 브랜드와 국격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개원식에는 안충영 규제개혁위원장,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정운천 전 농림수산식품부장관, 박 진 국회위원, 앤드류 댈그레이쉬 주한 영국부대사, 필립 클락 테스코그룹 회장, 테리 리히 테스코그룹 전 회장 등 약 200명의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아카데미 곳곳을 둘러보는 투어 행사가 함께 마련되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고소영, 변함없는 여신 미모로 ‘까도맘’ 포스
· 수트에는 꼭 셔츠와 타이만? 이민호-김재원-정겨운의 스타일링 비법
· 애프터스쿨, 일본 데뷔 쇼케이스 1분만에 전석 매진
· 콧대 높은 그녀의 자존심 킬힐!!
· 10cm,‘정형돈 보고있나? 이게 패션이다!’
· 인터넷 물품사기 2년 만에 5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