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잔치 선물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과거 돌쟁이 선물은 무조건 금반지로 불리는 시대가 있었지만, 최근 날개를 단 듯 치솟는 가격 때문에 이젠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금이 부담스러운 상황.
그렇다면 모두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는 금 대신 요즘은 어떤 선물이 인기일까.
베네세 코리아는 자사의 유아교육 전문브랜드 아이챌린지의 홈페이지내 ‘맘스 리서치’ 코너를 통해 ‘금, 현금 외에 돌잔치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지난 6월 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에는 미취학 자녀를 둔 엄마들, 2,478명의 아이챌린지 웹회원들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43%(1,072명)의 엄마들이 ‘옷이나 신발 같은 의류용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33%(813명)은 ‘유아용 교재나 영상물, 전집류’ 같은 아이 교육 제품을 선호했다.
응답자들은 의류나 교육제품의 경우 다른 선물들에 비해 가격 부담은 적으면서도 육아를 하는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실속과 센스, 두 가지를 모두 챙긴 선물이라는 점을 높이 샀다.
그 밖에 ‘아이가 갖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을 선택한 엄마는 13%(311명)으로 나타났으며, 11%(282명)의 엄마들은 ’유모차나 카시트와 같은 안전용품’이 돌잔치 선물로 좋다고 응답했다.
설문에 참여한 닉네임 ’누리들맘’은 “요즘은 모든 엄마들이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교육용품을 선호하고, 특히 아이와 놀아주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엄마들에게 교육용 놀이교재 등이 인기다”라는 댓글을, 닉네임 ’천사은정’은 “옷은 선물을 많이 받아도 아이가 금방 크기 때문에 늘 필요하고 교환하기도 쉬워 환영 받는 선물이다“라는 글을 통해 실용도 높은 선물을 선호하는 이유를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수만-양현석-박진영, 차세대 K-pop 주인공 발굴한다!
· 주병진, ‘무릎팍 도사’ 서 무슨 말을 할까?
· 공정위 G마켓-옥션 합병 승인, 슈퍼甲의 탄생?
· 빅재미 모은 ‘정재형의 깨알영상 플레이어’화제
· 하의실종보다 더 핫하다! 보이프렌드 핏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