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온가족이 즐기는 여름방학 문화예술 공연- 음악편
입력 2012-07-05 13:03:50 수정 201107051304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이제 곧 시작되는 여름방학을 위해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자녀들과 부모가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름방학 시작부터 펼쳐지는 프로그램은 클래식, 국악, 합창, 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로 볼거리와 함께 교육효과도 함께 제공해 유익하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 국악, 합창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함께하는 전시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방학기간 동안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될 것이다.

- ‘합창’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고전에서부터 팝, 그리고 집시까지

여름방학을 합창으로 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 마련된다.

오는 7월 15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드레스덴 필하모닉 소년소녀합창단 내한공연은 정상급 소년소녀합창단이 처음 내한해 눈길을 끈다.

이들이 연주하는 음악은 슈베르트, 멘델스존이 작곡한 고전음악에서부터 러시아, 이스라엘, 아프리카의 민속음악, 루이 암스트롱의 팝 음악들로 매우 다양해 음악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공연의 백미는 독일에서 내한한 드레스덴 필하모닉 소년소녀합창단과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꾸미는 2부 무대이다.

민족의 분단이라는 유사한 역사를 지닌 아이들이 한 목소리로 우리 민요 “아리랑”과 슈베르트의 가곡 “들장미” 그리고 이 두 곡을 모티브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영조교수가 작곡한 “아리랑 고개 위의 들장미”를 부르는 무대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해줄 예정이다.
(관람료는 1만원~10만원으로 청소년에게는 50% 할인. 문의 02-399-1753)

이어 유랑하는 자유로운 영혼, 집시의 음악과 만날 수 있는 공연이 오는 8월 16일 저녁 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집시의 꿈’을 주제로 진행하는 서울시합창단의 청소년음악회는 합창과 플라멩코, 집시바이올린, 에스파냐 기타 연주 등을 결합해 화려한 집시음악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MBC 방현주 아나운서가 공연안내를 맡았다. 에스파냐 기타리스트 박주원과 밴드, 전자첼리스트 오아미, 집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바이올리스트 끄냐제바 올가, 플라멩코 무용수 이영주, 프랑스 무용가 셀리느바케가 함께 출연한다.
(입장권은 1~5만원, 문의 02-399-1114)

- 해설이 있어 더욱 편안한 ‘클래식’

2년 연속 인터파크에서 클래식 유료관객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의 ‘썸머 클래식’도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3회 공연한다.

‘썸머 클래식’은 해설이 함께하기 때문에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뿐만 아니라 클래식과 더욱 친해지기를 원하는 성인관람객들에게도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오상진 MBC 아나운서가 오케스트라 악기와 연주곡에 대해 자세하고도 쉽게 설명해 준다. 올해에는 ‘아리랑’을 비롯해 ‘퍼커션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 ‘피터와 늑대’가 연주된다. (관람료는 5천원~3만원, 문의번호는 02-399-1790)

- 클래식, 오페라, 발레 등 명품 공연 릴레이!

오는 8월13일부터 8월2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해 해설이 있는 클래식, 발레, 오페라 프로그램 수박(Su-Vac)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수박(Summer-Vacation)프로젝트’는 여름과 방학의 단어를 조합해 만든 합성어로 피아니스트 김용배와 발레리노 이원국이 직접 해설자로 나섰다는 것이 특이하다.

프로젝트를 통해 비발디의 사계와 피아졸라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를 비롯해 오페라 돈 파스콸레,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그리고 발레 등을 만날 수 있다. 미리 클래식이나 발레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이 있다면, 꿈의 숲 홈페이지 ‘알려줘요 숙제마스터’를 통해 질문해두면 공연 때 그 답변을 들려줄 예정이다. (관람료는 1만원~1만2천원, 문의 2289-5401)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이정진, 미모와 실력을 갖춘 ‘여친’ 깜짝공개
· 지드래곤, ‘미존개오’ 정형돈에게 ‘보고있나?’
· 오피스 룩 스타일 참고서 ‘미쓰 아줌마’ 정시아
· 하의 실종 패션, ‘숏팬츠+컨버스’ 로 마무리
· 하하,‘무도가요제’서 부른 ‘찹쌀떡’ 사정상 녹음못해

입력 2012-07-05 13:03:50 수정 2011070513041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