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단순히 비를 막아주는 역할이었지만 요즘에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패션을 완성해주는 패션아이템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다.
디자인소품 쇼핑몰 바보사랑은 자사 MD와 회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장마철 나를 빛나게 해주는 이색우산’ 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인기몰이 중인 사무라이 우산이 1위를 차지했으며 광선검 우산, 장미꽃 우산, 커플 우산 등이 순위에 올랐다.
▲ 1위, 사무라이 우산 : 비가 오면 나타나는 사무라이
멋진 검술로 악당들을 물리치고 유유히 사라지는 남자의 로망, 사무라이 그 꿈을 실현시켜 줄 아이템. 일명 사무라이 우산
이미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된 사무라이 우산은 우산 손잡이를 검 손잡이처럼 디자인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우산손잡이의 뛰어난 디테일과 표현력으로 얼핏 보면 누구나 흉기로 인식할 정도이다.
브랜드발전소 / 1만원대
▲ 2위, 광선검 우산 : 어두운 밤길을 밝혀줄 당신의 든든한 보디가드
스타워즈의 현란한 격투신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광선검.
미국에서 광선검에 이은 히트상품 반열에 오른 광선검 우산은 기존의 밋밋했던 우산대에 LED를 넣어 광선검 효과를 연출한 아이디어 상품.
어두운 밤 불이 들어오는 손전등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뿐만 아니라 우산대의 소재가 금속재질이 아닌 아크릴로 되어 있어 천둥, 번개에도 안전하게 쓰고 다닐 수 있다.
위드엠 / 광선검우산 1만원대
▲ 3위, 장미우산 : 이슬을 머금은 장미 한송이
국내 우산업계 최초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그 가치와 품격을 인정받은 로젤라 우산.
펼쳤을 때 보통 우산이지만 접었을 때 화사한 장미모양이 연출되는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패션우산이다.
로젤라 / 3만원대
▲ 4위, 커플 우산 : 나는 커플이다. 비오는 날도 함께 커플우산
이미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소개되어 인기몰이를 한 커플우산은 가로사이즈 120cm의 일반 우산 2배 크기로 커플이 들어가도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두랄루민 소재로 강한 바람에도 끄떡없는 내구성을 자랑하는 커플 우산은 사랑을 마음껏 과시하고 싶은 커플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기븐존 / 2만원대
▲ 5위, SENZ Umvrella : 폭풍우가 불어도 끄떡없다
강풍을 동반한 폭우에 우산이 뒤집히고 길거리 한복판에서 스타일을 구겼던 기억. 누구나 한번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SENZ Umbrella는 이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네덜란드의 SENZ사와 델프트공과대학 공동 연구로 개발된 이 우산은 네덜란드에서 디자인 특허를 받은 제품.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할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비대칭 디자인으로 시야가 확보되어 일반우산보다 훨씬 안전하다.
SENZ / 9만원대
▲ 6위, Rain Parade : 시크한 파리지엔느
시크한 파리지엔느를 형상화한 프랑스 브랜드 PYLONES의 RAIN PARADE 우산은 여성의 얼굴을 형상화한 끝부분, 장화를 표현한 손잡이 부분 등 섬세한 디테일을 강조했다. 우산을 마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 의상을 표현할 수 있다
PYLONES / 3만원대
▲ 7위, 에펠탑 와인병 케이스 우산 : 우산의 화려한 변신
가방에 쏙 들어가 편리한 3단 우산. 하지만 비에 젖으면 어느새 처치곤란 아이템이 된다.
와인병 케이스 3단 우산은 와인병을 닮은 심플한 케이스에 우산을 넣은 패션 아이템으로 와인병 뚜껑을 돌려 빼주면 우산이 등장한다. 우산이 비에 흠뻑 젖더라도 케이스에 넣어두면 물이 새어나오지 않기 때문에 불편하게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비를 대비할 수 있다
디자인에버 / 1만원대
이미지 및 자료출처 : 바보사랑 (//www.babosarang.co.kr)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강제규-장동건-오다기리’ 막강 트리오, 영화 '마이웨이'
· 드라마 속 완판녀들의 사랑을 받은 아이템은?
· 나도 한번 하의실종에 도전해봐?
· 왕지혜, ‘로코여왕’ 자리 놓고 최강희에 도전장!
· 어려 보이고 싶은 남자들을 위한 백팩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