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 영화 ‘풍산개’가 등장해 시청자들과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드라마 ‘최고의 사랑’에서 무사히 심장 수술을 마친 ‘독고진’(차승원)은 ‘구애정’(공효진)과의 공개 데이트를 즐기기 위해 함께 극장을 찾는다. 이 장면에서 영화 ‘풍산개’가 깜짝 등장했다.
‘풍산개’의 전단을 든 ‘구애정’이 “강아지가 주인공인 영화 좋아하는데 이거 볼까요?”라고 하자 ‘독고진’은 “주인공이 말을 한마디도 안 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니까 볼까?”라는 말까지 해, 영화에서 윤계상이 전혀 대사가 없는 캐릭터임을 암시하기도 했다.
드라마 ‘최고의 사랑’을 통해 등장한 ‘풍산개’에 대해 시청자들은 ‘윤필주 선생이 부업으로 나온 영화가 나오다니! 이런 깨알 같은!’, ‘생각지도 못한 등장이다’, ‘역시 최고의 사랑’ 등의 의견을 남기며 호응을 보냈다.
또한 이 장면이 방영된 이후 영화 ‘풍산개’는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한편 영화 ‘풍산개’는 서울에서 평양까지 무엇이든 3시간 만에 배달하는 정체불명의 주인공(윤계상 분)이 북한에서 망명한 고위층 간부의 여자를 배달하라는 미션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분단 드라마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구라, “이경규는 지독한 이기주의자”
· 세 끼 다 먹고 20kg 감량한 ‘종이컵 다이어트’ 화제
· 빅마마소울, 4살 연하 남편, 11살 연상 남편 부부이야기 화제
· 법원, 삼성반도체 근로자 백혈병 일부 승소 판결
· 예비신부 유진, 요정 아닌 뚱녀 변신?
· '하의실종 패션‘의 완성은? 늘씬한 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