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 러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트레일 러닝 라인업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트레일 러닝은 산, 오솔길 등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달리는 활동이다.
아웃도어가 젊은 층으로 확대되면서 속도감을 즐기는 빌로써티(Velocity)형 아웃도어족이 늘어남에 따라 걷기 중심인 트레킹에서 속도를 내는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인구가 점차 많아지고 있는 것.
마운틴하드웨어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남수연 차장은 “일상적으로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은 무엇보다 가볍고 편안할 뿐 아니라 땀을 재빨리 흡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름철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한 비, 바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초발수 기능이 우수한 재킷, 베스트 등을 챙겨 체온을 유지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 아웃웨어 재킷, 베스트로 날씨 대비
여름철 트레일 러닝 중 주의해야 할 것은 예상치 못한 기후 변화다.
특히 여름철 장마에 대비하기 위해 초발수 기능이 탁월한 아이템은 필수다.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초경량 제품들이 출시됐다.
리들 재킷은 고기능성 소재인 퍼텍스(Pertex)를 사용해 물이 흡수되지 않게 하는 초발수 기능이 탁월하고, 20데니아 소재의 초경량으로 데일리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휴대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 시 바로 꺼내 입으면 된다.
가이스트 베스트 역시 슈퍼 DWR(발수가공) 처리로 100회 세탁 후에도 발수력이 그대로 유지될 정도로 뛰어난 기능의 방풍 소재 베스트다.
통기성이 우수해 땀으로 인한 체온 조절이 용이한 아이템.
▲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일상적으로 트레일 러닝을 즐기는 여성들은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도 놓칠 수 없다.
우수한 소재는 물론 톡톡 튀는 패턴과 디자인의 이색적인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마이티 파워 스커트는 트레일 러닝 시 입을 수 있는 제품인 동시에 일상 생활에서 매치하기에 전혀 손색없는 스커트 아이템이다.
이것 또한 흡습 속건 소재로 땀을 빨리 흡수, 배출해 주어 항상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넓고 허리에 딱 밀착되는 형태의 밴드로 착용감도 좋다.
페이서 어드밴스 쇼츠 역시 트레일 러닝에 적합한 흡습 속건 및 스트레치성 소재를 사용한 러닝 팬츠다.
뒷 허리 밴드 부분에 덮개형 포켓으로 러닝 시 필요한 소지품들을 보관하기에 용이하고, 키토산 후처리로 항균, 항취력이 우수해 땀을 흘린 후 생길 수 있는 악취를 방지해 준다.
또한 소프트 드로우코드가 허리 밴드 부분에 들어있어 자신의 체형에 맞게 핏을 조절할 수 있다.
▲ 땀에서 자유롭게
트레일 러닝을 즐길 때는 무엇보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속하게 수분을 마르게 해주는 흡습속건 소재의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윅트라이트 탱크와 더블 윅트라이트 티셔츠는 뛰어난 흡습 속건 소재 사용으로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타이트한 핏으로 몸매를 잡아주기 때문에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땀이 나거나 비를 맞아도 금새 말라 체온을 보호해주고, 키토산 후가공으로 향균, 향취 기능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유아인, 이미숙에게 ‘25세이상 파격 멜로’ 찍고 싶다고 고백
· 2~30대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느껴
· 엄정화, 미모의 여동생 공개 ‘우월한 집안이네!’
· 장마철의 복병 무좀, 그 대책은?
· 유세윤의 UV, MBC 8시 뉴스 출연 ‘빵터지는 이태원 프리덤’
· 비키니 입고 싶지?‘바나나다이어트’가 답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