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새로 장만하고 자전거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 A씨는 황당한 일을 경험했다.
자전거 보관소에 자물쇠를 채워 놓은 자전거가 감쪽같이 사라진 것.
새 자전거를 도난 당한 탓에 마음은 좋지 않았지만, 다행히 CJ오쇼핑의 O'care(오케어) 보증 서비스를 통해 전액 보상 받을 수 있었다.
자전거 구입시 O'care 보증 서비스를 함께 가입한 것이 천만 다행이었다.'
CJ오쇼핑은 고객이 CJ오쇼핑의 TV, 인터넷(CJ몰), 카탈로그 등에서 구매한 해당 상품의 파손, 도난 및 고장에 대해 보상해 주는 보험을 제공하는 O'care 보증 서비스를 6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홈쇼핑과 종합쇼핑몰에서 상품에 대한 사후 보증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오쇼핑은 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세계적인 손해보험사인 '차티스(Chartis)'와 손을 잡았다.
고객이 O'care 보증 서비스를 가입할 경우, CJ오쇼핑 5천원 적립금 및 CJ몰 패션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1년간 CJ오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 도난 및 파손시에 보상 혜택을 분다.
보상 금액은 1건당 최대 100만원, 년 간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되며 식품, 소모성 제품, 자동차 등 일부 상품은 제외된다.
O'care 보증 서비스는 CJ몰을 통해 일반 상품처럼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9,900원(보증 서비스 기간 1년) 이다.
예를 들어, 6월에 O'care 보증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CJ몰에서 80만원 상당의 DSLR 카메라를 구매한 후 9월에 카메라를 도난 당할 경우 전액 보상받을 수 있으며, TV홈쇼핑을 통해 구매한 200만원 짜리 TV가 이사 도중 파손되어 120만원의 수리비가 나왔다면 1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CJ오쇼핑 방철배 금융사업팀장은 "O'care 보증 서비스는 다른 종합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는 없는 특화된 서비스로 판매한 상품에 대한 책임과 안전이라는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이다. 합리적인 가격의 보증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구매한 상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김범수 신곡 ‘끝사랑’ 실시간 차트 1위
· 손예진-김희철-동해, ‘셋이 절친 사이였어?’
·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휴(休)’ 여행
· 11번가, 1만원대 패션용품으로 ‘바캉스 여신 변신’
· 스타들의 핫팬츠에는 비밀이 있다?
· 하의실종 필수 아이템 ‘부티 슈즈’, 여름에도 쿨하게 신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