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닉 패션의 특징은 화려한 색상과 패턴의 천연 염색과 보헤미안을 연상시키는 루즈한 핏에 있다.
패턴은 새나 짐승, 자연과 같은 추상적인 염색패턴과 자수를 놓은 패턴 등이 대다수이며, 색상은 녹색이나 인디고 블루, 붉은색 등 개성이 강한 원색 컬러를 대비시킨 배색 법을 이용해 매치한 것들이 많다.
올 여름 많은 여성복 브랜드에서 나오는 다채로운 컬러와 다양한 디자인의 보헤미안 스타일의 패션 아이템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어떤 아이템들이 있을까?
여성복 지지피엑스(GGPX)의 에스닉 한 느낌의 롱 드레스는 레오파드 프린트에 이국적인 느낌의 플라워 모티브가 섹시한 느낌이 드는 제품으로 티어드 스타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드레시한 느낌을 살렸다.
프린트 아이템을 단독으로 입기가 부담스럽다면 매니시한 재킷이나 카디건과 매치하는 것도 좋다.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나 웨지힐을 활용하면 에스닉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바다가 연상되는 듯한 롱스커트.
수채화 느낌의 나염 스커트로. 허리 밴딩 장식으로 편안하면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화이트 레이스 톱이나, 티셔츠 등과 매치하면 좋고 웨지힐이나 라피아 소재의 가방 등과 함께하면 편안한 스타일의 리조트 룩을 완성 할 수 있다.
패션 아이콘 가인이 선택한 이태리 핸드백 브랜드 코치넬리의 SHANI 라인의 미니 크로스 백은 MBC 시트콤 ‘몽땅 내사랑’에서 선보였다.
패셔니스타답게 매 회마다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여 패션 피플 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브라운 계열의 부드러운 송아지 가죽으로 고급스러운 프린지 백으로 스웨이드 느낌의 프린지 장식이 디자인 포인트로 세련미가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두 컬러의 배색으로 된 프린지 장식이 고급스럽고, 미니사이즈로 길이가 길면서 무게 감 있는 프린지와는 달리 가볍고 경쾌하다.
피켓 티셔츠에 쇼트 등을 매치한 캐주얼 한 스타일에 프린지 디테일의 가방을 매치하면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여성 아날도바시니의 전속 모델인 탤런트 최정원의 에스닉 원피스가 눈에 띈다.
플라워 패턴이 들어간 쉬폰 소재의 블라우스와 베스트의 매치로 시원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특히, 루즈한 핏의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는 화사하고 상큼한 매력을 뽐낼 수 있으며 에스닉한 패턴은 섹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로즈블릿에서는 독특한 짜임 구조가 세련된 그물 니트를 선보였다.
루즈한 디자인으로 나온 그물 니트의 경우 귀여움과 섹시 미를 잘 살리며, 현재 주목 받고 있는 패션 트렌드인 시스루 룩이면서도 내추럴한 스타일이다.
원피스에 매치하기에도 좋고, 캐주얼 한 느낌도 살릴 수 있어 어떤 스타일에도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스타일을 완성하기까지는 수많은 아이템의 선택이 중요하지만 패션의 완성은 신발이라는 말이 있듯이 가장 신경 쓰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여성복 제시뉴욕에서 새롭게 론칭한 잡화 브랜드 제시엔코에서 선보이는 글레디에이터 스타일의 웨지힐은 펑키한 스터드 장식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여름에 가장 이슈가 되는 라피아 소재로 디자인 돼있어 에스닉한 느낌을 더해 주며 발목까지 스트랩으로 감싸주어 높은 굽에도 불구하고 안정감이 있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미스 리플리’ 이다해VS강혜정 패션 스타일
· 조인성, 해운대서 비키니 입은 여인과 데이트?
· 주택거래 정체, 토지로 돈이 몰린다
· 임재범, 예당과 전속 계약 맺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5박 6일 알뜰여행 떠나자
· 여름 휴가철, 디카 일병 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