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 거품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부드럽고 미세한 거품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디톡스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
요즘과 같이 건조한 바람이 부는 날씨에는, 피부 노폐물이 쌓이기 쉬우며 이는 곧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들어 ‘산소 거품’이 필요한 시기이다.
클렌징부터 팩까지 산소거품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 독소를 비워내는 산소 클렌징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클렌징이 기본이며, 클렌징부터 산소 디톡스를 시작하면 깨끗하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가꿀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모스트 화이트 O2 클렌징 폼’은 산소 용존량이 3배나 높은 산소수로, 피부 내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피부 속부터 산소욕을 한 것처럼 맑고 깨끗한 피부로 정화해 준다. 또한 피부 속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 준다.
항산화 효과에 탁월한 카멜리아 리프 추출물 및 라이코펜 성분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며, 레몬 추출물이 거칠고 두터워진 피부 표피층의 턴오버를 정상화시켜 매끄러운 피부결과 투명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조성아 로우의 블랙 버블은 오토버블 시스템을 적용했다.
제품을 얼굴에 펴 바르면 산소전달물질인 CF76이 공기와 만나 조밀한 거품이 발생해 피부에 필요한 수분은 유지하면서 솜털 사이사이까지 마사지와 클렌징이 가능하다.
▲ 피부 정화효과를 주는 산소 마스크
피부에 보다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낄 땐, 산소 마스크를 사용해 보자.
이를 사용할 땐, 손가락을 이용해 얼굴 전체를 톡톡 두들기며 마사지를 해주면 마스크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더샘이 출시한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는 피부에 즉각적으로 산소를 공급해 피부를 정화시키는 디톡스 마스크다.
제품의 산소거품이 피부 속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 준다.
특히 탁월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자랑하는 남태평양 타히티 섬의 흑진주 성분을 함유해, 디톡싱 효과는 물론, 한 단계 더 환해진 피부 톤을 기대할 수 있다.
불가리 스킨케어도 ‘마스끄 드 뤼미에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의 젊음을 나타내는 안색을 즉각적으로 회복시켜 피부를 맑게 정화시키고 화사하게 빛나도록 관리해주는 산소 마스크다.
뛰어난 각질제거 및 보습기능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매끄럽고 투명하게 재생시켜 준다.
▲ 모공과 피부결을 관리해주는 산소 필링젤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필링 제품을 사용해, 노폐물 제거는 물론 각질까지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되면, 스킨케어의 흡수력과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인다.
오휘의 ‘디톡스 버블 필링’은 미세한 기포가 발생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1단계 산소필링, 피부노화 각질을 제거해주는 2단계 고마주 필링으로 보다 강력한 각질과 모공 케어를 도와준다.
저자극으로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다음 단계의 화장품 흡수를 높여주는 프리미엄 필링 젤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한효주, 일편단심 곰신녀 1위
· 옷 잘 입는 당신의 여름 필수 아이템, 레인코트
· 배우 재희, 군대 갔다 오더니 바람둥이 됐네?
· 장마철, 습기로부터 가죽가방 보호하기
· 몸속부터 예뻐지는 '피부미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