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의 여왕 장미. 봄꽃들 속에서 침묵을 지키던 그녀가 이제 온 천지를 장미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화려하게 귀환했다.
‘서울동물원 옆 장미원 축제’가 서울대공원에서 오는 28일부터 6월 30일까지 세계 각국의 화려한 댄스파티와 함께 환상적인 정열의 장미의 향연이 펼쳐진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향이 강한 붉은색의 ‘튜프트볼켓’, 5월을 대표하는 분홍색의 ‘마리아 칼라스’ 등 293종의 장미가 서울대공원의 테마가든을 가득 채운다.
금번 장미축제는 크게 장미 전시, 공연, 이벤트․체험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장미공원으로 위상에 걸맞게 유럽형 장미 아치를 설치, 오즈의 마법사 등 포토존 조성으로 환상적인 동화 속 이야기가 펼쳐진다.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형꽃탑․꽃조형물․포토존 허브화단과 벽천분수․원형분수․바닥분수․실개천 등 수경시설도 가동된다.
가장 큰 볼거리는 프랑스(캉캉), 스페인(플라밍고), 불가리아(버터 플라이), 남미(맘보), 브라질(삼바), 아르헨티나(탱고), 하와이(훌라) 등 세계 각국의 공연팀이 선보이는 월드댄스페스티벌, 장미원 전역에서의 정열적인 무대는 화려하게 타오르는 장미원 축제를 더욱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월드댄스를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해 공연단과의 포토타임을 따로 편성해 관람객들이 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 체험행사 장미 부케 만들기, 장미모양 쿠키 만들기, 장미 향수 만들기, 장미 비누만들기, 장미 진주 공예 등 매주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 진행된다.
이원효 서울대공원장은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는 서울대공원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특히 장미바다가 출렁이는 화원에 걸맞게 고급 레스토랑인 로즈가든을 새롭게 오픈 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서울대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께서 축제를 통해 잠시나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즐거운 나들이를 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컼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전지현·씨스타 효린이 사랑하는 ○○아이템
· ‘6인 6색’ 명품 배우들의 수트 대결
· 소화불량, 생활 속 응급 대처방법
· 김태원 실제 부녀동반 광고 출연, 대세 실감
· 평범한 피크닉 싫다면 ‘데커레이션’부터 색다르게
· 화장품, 낮에는 ‘방어기능’ 밤에는 ‘회복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