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는 27일부터 성장 잠재력이 높은 개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대출상품 ‘채움 성공비즈니스대출’을 출시한다.
이 상품은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용여신 한도와 대출 우대금리를 확대해 준다.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유동성을 확보하는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개인사업자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맞춤상품이다.
특히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우량기업 특별우대 혜택이 있다.
우량신용등급에 따라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운전자금은 최저 5.12%, 시설자금은 최저 4.68%(2011.5.1.현재)로 사업자의 이자부담을 줄이도록 했다.
대출방식은 무보증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 모두 가능하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의 용도로 지원된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1년 이내로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시설자금은 신용대출의 경우 3년 이내이다.
담보대출의 경우 일시상환은 3년 이내, 할부상환은 15년(5년 거치 가능) 이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이 대출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근저당권 설정비 및 자체감정평가료를 면제해 준다.
NH채움카드를 소지하고 일정조건을 갖춘 고객에게는 채움포인트(최대 0.3%)를 적립해 주며, SOHO 비타민 Branch 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금융자산관리 서비스 등)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로맨스 타운’ 성유리, ‘시크한 명품녀’로 대변신
· ‘이태원 프리덤’ UV, 용산구 홍보대사 위촉
· 김민아 아나, 생방송중 “故 송지선 아나운서의 진심을 알아달라”
· 고정관념을 버려라, 2011년 제품트렌드는 ‘블랙’
· ‘넌 내게 반했어’ 정용화, 촬영장 ‘훈남’된 사연?
· 꼬부랑 할머니?허릿병은 나이를가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