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중국 동방항공사와 보다 나은 금융·항공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외환은행 고객은 외환카드로 항공권 구입 시 최대 5~9% 할인과 VIP라운지를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국인 유학생의 경우 수하물 무료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제공받는다.
또한, 동방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이 외환은행을 통해 환전할 경우 중국 위안화 40~60% 우대서비스가 제공된다.
해외 송금시에는 송금 수수료를 30%우대받을 수 있다.
특히, 외환은행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 윙고(Wingo) 상품을 통해 유학생에게 필요한 금융 혜택 및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은행 CD/ATM 수수료 면제, 자동충전 교통카드 기능, 영화할인, 문고·어학원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외환은행을 거래하는 외국인유학생인 위세걸 재한중국인학자연합회 회장은 “한국에 거주하는 유학생을 위한 상품이 없었는데, 유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줘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외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지점, 국내 최대인 12개 일요일 영업점, 28개의 외국인 전략점포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은행 중 최대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외환은행이 중국 동방항공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 프로모션 추진을 통해 양국 간 관광객 및 유학생 고객에 대한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중국 동방항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함으로써 외환은행과 동방항공 이용고객들은 앞으로 보다 편리하게 금융과 항공 우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민재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역시’ 임재범, 신곡 ‘사랑’ 공개되자마자 폭발적 반응
· 완벽한 비키니 S라인을 위한 ‘힙업 성형‘
· 트로트 가수 홍진영 "지구가 망한다면 반드시 왕기춘과 결혼하겠다"
· 알렉스-김동률 의기투합, ‘로맨틱 발라드의 정점 찍는다’
· ‘무관심한 우리 엄마’, 안전이 방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