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타운젠트의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 역대최고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매장 수 또한 지난 1분기에만 30여 개 이상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의 상승률을 보였다.
업계에서는 이런 타운젠트의 성장 동력 중에 하나로 박찬호를 꼽는다. 광고모델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타운젠트 블로그에 방문, 일본에서의 일상사진과 글을 올리는 등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박찬호의 노력의 결실이라는 것.
실제 박찬호는 프로야구시즌 폐막 후 방한해, 성공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주고받는 ‘성공강연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찬호 효과에 힘입어 타운젠트 이벤트 또한 고객반응이 뜨겁다.
토니벅 티셔츠가 6개 판매될 때마다, 시마캐주얼 제품 1벌을 적립해 박찬호 후원사인 ‘하트하트 재단’에 기부하는 ‘with 6+1’ 자선캠페인은 이미 목표치를 초과, 티셔츠 물량을 추가 주문한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박찬호 선수가 광고에서 착용한 트렌치코트는 일명 ‘박찬호 트렌치코트’라 불리 우며 매장방문 고객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는 상태. 트렌치코트의 지난 1분기 매출은 아우터 매출 중 40%를 차지, 1위 매출제품으로 등극했다.
석경훈 마케팅팀 과장은 “시즌 초 일본 출국 시 박찬호가 입었던 공항패션은 상하의 전 제품이 매진 될 정로도 높은 인기를 누린 바 있다”며 “박찬호와 고객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인해 타운젠트는 연일 박찬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연정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김석류 ‘임신 13주차’, ‘김태균 아빠된다’
▶우리집 애물단지 전집(全集), 보물로 만들어 줄 ‘팁’ 대공개
▶슈퍼스타K3 진행자 김성주, ‘이색 공약’
▶강수정 쌍둥이 유산 '복 두배로 받았다고 좋아했는데...'
▶태연 이어 휘성까지, ‘무대 위 습격’ 아찔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