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채널 재능TV가 어린이 놀이포털 Daum키즈짱과 제휴를 맺고 지난 14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양측은 재능TV의 자체제작 프로그램인 ‘송은이의 eye to eye’의 토론주제를 함께 공유하고, 방송은 물론 온라인 토론게시판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토론을 이끌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초등학생들이 한 주제를 놓고 토론을 벌이는 형식이다. 토론주제는 ‘다이어트’ ‘사교육’ ‘조기유학’ 등 민감한 부분이 다뤄지며, 회를 거듭할수록 초등학생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Daum키즈짱은 "'아이들의 생각이라고 절대 어리지만 않다. 아이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싶어 한다'는 제작의도에 공감해 제휴를 맺었다"고 설명했다.
Daum도 키즈짱 홈페이지에 ‘토론톡톡’ 게시판을 만들어 매주 ‘송은이의 eye to eye’토론 주제를 게재할 예정이다.
14일 ‘토론톡톡’ 게시판에 4회 토론주제인 <초등학생 다이어트, 어떻게 생각하나요?>에 대해 400여건의 댓글이 달렸다. ‘초딩때부터 하지 않으면 나중에 중,고,들어가서 애들한테 따돌림 당한다(wndpgus***)’, ‘드림하이의 필숙이처럼 과하게 다이어트를 하다가 갑자기 쓰러질 수 있다(chzhffl***)’ 등 주변 상황과 연관지어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재능TV는 토론주제에 대한 초등학생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며 “초등학생들이 실제로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이고 그 문제의식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며 “방송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온라인에서도 함께 토론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제휴했다”고 밝혔다.
재능TV와 Daum키즈짱은 방송과 해당 게시판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토론문화를 만들어가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토론주제에 대한 초등학생의 의견은 재능TV 홈페이지와 Daum키즈짱 ‘토론톡톡’ 게시판에 게재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 조으뜸기자([email protected])
[연관기사]
▶‘대세’ 아이유, 영화 주제가에 도전장
▶봄나들이 최고 아이템 도시락, 어떻게 준비할까
▶어린이날 선물 알뜰 구매 찬스
▶김그림, 독특한 무대의상 ‘가슴에 시선 집중'
▶냉장고 속 식품 보관 노하우, ‘명당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