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시장에서 키출판사의 돌풍이 거세다.
이미 초중등 영어 분야에서 교보문고 42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시리즈와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시리즈에 이어 최근 출간된 ‘영어슈퍼리딩훈련’ 또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이 책은 은 미국의 여러 종류의 교과서 중에서도 가장 많이 읽히는 4종의 교과서를 택하고, 거기서 또다시 핵심이 되는 문장과 배경지식만을 취해 그것으로 독해를 훈련한다.
미국 초등 1학년에서 중등 1학년까지의 교과과목에서 뽑은 지문은 초급 단계부터 고급 단계의 독해 지문까지 단계적으로 훈련이 가능한 데다 다방면의 내용을 영어로 접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독해 책과는 달리 사전이나 문법적 배경지식 없이도 바로바로 해석할 수 있고, 근원적으로 독해력을 향상시켜준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키출판사 김기중 대표는 “근원적으로 영어가 달라지는 공부법이 절실한 상황에서 영어슈퍼리딩훈련은 수능은 물론이고, 어떤 영어 독해 지문을 대하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며 “다양한 상식과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미국 교과서에 나오는 활용도 높은 어휘와 표현들에 반복해서 노출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영어슈퍼리딩훈련>으로 영어가 근원적으로 달라지는 체험을 속히 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