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신헌)이 롯데카탈로그 창간 3주년을 맞아 오는 4월 10일까지 ‘창간기념 프로모션’을 펼친다.
롯데카탈로그는 지난 2008년 롯데홈쇼핑의 차별화된 전략상품 육성과 미래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첫 선을 보여 30~40대 여성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시작되었다.
현재 ‘롯데’ 브랜드의 이미용·패션 카테고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의류, 언더웨어, 패션잡화, 쥬얼리, 화장품 등의 패션·뷰티 상품군 비중을 늘려가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창간 3주년을 맞아 다음 달 10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필라 골프 쇼퍼백과 파우치를 증정하며, 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4월 4일까지 롯데카드 결제시 5% 추가 할인도 되며, 25일까지 ARS로 카탈로그 내 5만원 이상 단품 상품 구매시, 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롯데카탈로그가 명품 상품 강화를 통한 고급화를 지향하는 만큼 명품 브랜드 기획전이 대거 마련돼 눈길을 끈다. MD가 엄선한 베스트 셀러 ‘명품 화장품 Selection’을 통해 에스티로더 갈색병 에센스, 크리스찬 디올 세럼,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 등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면세화장품 베스트 14를 선택해 면세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 명품 브랜드 기획전을 통해 페레가모, 에트로, 발리, 프라다, 발렌시아가 등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 지갑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치솟는 물가에 고민하는 주부들을 위해 먹거리 상품을 비롯한 생활용품 기획전도 놓치지 않았다.
프라이팬, 냄비, 믹서기 등 요일별로 상품을 정해 특가로 판매하는 ‘요일특가전’, 진공청소기, 식탁 세트, 책상, 트레이닝 세트 등을 초특가에 선보이는 ‘한정특가전’, 포기김치, 고등어, 전복, 감자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초특가식품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롯데홈쇼핑 카탈로그운영팀 김충경 팀장은 “롯데카탈로그가 창간 이후 짧은 시간 안에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트렌드와 시즌에 맞춰 인쇄 매체의 장점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담아낸 덕분”이라며, “앞으로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에서는 볼 수 없는 화보 같은 느낌의 고급스러움을 살려, 상품 브랜드의 로열티도 높이고, 상품과 트렌드 관련 읽을거리를 보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주세경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