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인터넷 미디어 한경닷컴이 18일 우리시대의 엄마들을 위한 전문뉴스채널 ‘키즈맘뉴스(kidsmom.bjyanche8.com 또는 kmomnews.bjyanche8.com)’를 오픈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 특히 가정경제의 주체이자 소비의 90%를 결정하는 엄마들을 위한 뉴스이다.
키즈맘뉴스는 ‘똑똑한 엄마 프로젝트’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자녀, 교육, 건강, 미용에 이르는 폭넓은 생활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키즈맘뉴스는 △키즈 △맘 △라이프&문화 △에듀테인먼트 △뷰티&헬스 △럭셔리 등 6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키즈’는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의 성장에 이르기까지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활정보를 담고, ‘맘’은 재테크, 쇼핑, 음식 등 1인 다역을 해야하는 이 시대 슈퍼우먼의 노하우를, ‘에듀테인먼트’에서는 공부하는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게 할 다양한 교육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뷰티&헬스’ 코너는 엄마도 여성임을 잊지 않도록 여성미와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된다.
키즈맘뉴스는 여성의 시각에서 각종 경제정보를 부드럽게 풀어씀은 물론 가정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함으로써 'Smart Mom'을 추구하는 이 시대 엄마들의 취향에 맞는 정보지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키즈
「Kids」는 △임신·육아 △키즈 라이프 △스타일 △이슈&트렌드로 나뉜다.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부터 우리아이 방 꾸미기, Kids패션, 유행과 최신 이슈 그리고 사회문제에 이르기까지 자녀들의 관심사 및 학부모로서 엄마가 알아야 할 다양한 정보를 담는다.
특히 자녀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되는 제품 정보는 철저한 취재를 통해 검증된 내용만을 게재할 계획이다.
맘
「Mom」은 가정경제를 이끄는 중추인 엄마를 위한 코너이다. △라이프 △재테크 △음식·맛 △쇼핑 등으로 구성된 이 코너는 어느 것 하나 소홀할 수 없는 슈퍼우먼의 고민을 덜어준다.
생활노하우와 인테리어 정보 등을 담는 라이프, 금융 및 부동산 정보 중심의 재테크, 전국 곳곳에 숨어있는 맛집과 음식 레시피, 합리적 소비를 돕는 쇼핑정보 등을 담는다.
이슈&트렌드에서는 소비자주의보 등 시사성 있는 기사도 다룬다.
생활·문화
「Life-Culture」는 일상생활과 여가활동의 모습을 담는다.
△문화·공연 코너는 연극, 뮤지컬, 음악, 미술 등 공연 및 예술문화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여행·레저는 국내외 유명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스포츠/레저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화보와 함께 싣는다. △방송·연예는 공중파·케이블 및 연예계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에듀테인먼트
「Eutainment」는 △유아교육 △초등교육 △중등교육 △출판 부문으로 나뉜다.
각 연령대에 맞는 전문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출판’ 코너를 통해 자녀들의 정서함양 및 학습에 도움이 되는 책도 소개한다.
특히 전문교수법 및 특색있는 교육법을 소개함으로써 전문적이면서 학습효과도 높이는 일석이조의 재미있는 학습 정보를 제공한다. 기본 학습과정 외에 다양한 예·체능 교육정보도 소개한다.
미용·건강
「Beauty-Health」는 여성으로서의 엄마와 가족의 건강을 주제로 한다.
△미용 △패션에서는 최신 트렌드와 유행 아이템 그리고 구매정보를 제공한다. △건강 △의료에서는 전문 의학정보는 물론 여성들의 관심이 많은 다이어트, 미용시술을 비롯 아토피 등 가족건강과 관련된 건강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키즈맘뉴스 협력병원’ 제도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의료정보도 다룰 계획이다.
럭셔리
「Luxury」는 △금주의 상품과 △명품이야기로 구성된다.
‘금주의 상품’은 키즈맘뉴스가 추천하는 각 분야별 최고의 상품을 상세히 소개한다.
‘명품이야기’는 사치품으로서의 명품이 아닌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럭셔리 제품에 대한 스토리를 소개함으로써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의 상품에 대한 바른 정보와 이해를 돕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