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트화, 발바닥 압력·무릎 피로도·내구성 차이는?
남성용 컴포트화(캐주얼 구두)를 브랜드별로 발바닥 압력, 무릎 피로도, 내구성 부문으로 나누어 비교 조사한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소비자원은 편안한 착화감으로 컴포트화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객관적인 품질 비교 및 안전성 정보가 부족해 이같은 조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 대상 제품은 ▲제트 남성 캐주얼 342 로퍼(듀퐁슈즈) ▲트루플렉스 엠 케이든 머드가르드 슬립온(락포트) 등 7종이다.
발바닥이 받는 압력 항목에선 락포트, 제옥스, 허시파피 등 3개 제품이 보행 중 압력이 낮아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무릎 관절 피로도에 있어선 듀퐁슈즈, 락포트 등 2개 제품이, 미끄럼 저항에서 미소페 제품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갑피와 겉창의 접착력은 랜드로바, 허시파피가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나 조사 대상 상품 모두 최소 기준을 충족했다.
1년 사용 조건인 25만회 굴곡 이후 파손 여부를 확인하는 내굴곡성 조사에서도 모든 제품이 요건을 만족했다.
또 전 제품 모두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유해물질을 확인한 결과, 안전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제품 가격에선 최대 2.5배의 차이를 보였다. 미소페가 15만9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듀퐁슈즈가 39만9000으로 가장 비쌌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2023-10-26 15:3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