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코딩 교육하자… 코딩교육 온라인 플랫폼 '코드어벤저스' 런칭
에듀텍은 글로벌 선도 컴퓨터 융합교육 플랫폼인 코드어벤저스와 독점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선진 코딩교육 서비스를 국내에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코드어벤저스는 미국 및 유럽 등 해외 선진 컴퓨터 융합 (STEAM)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이다. 또한, 전 세계 최초로 초등학생부터 일반성인까지 수준 별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등 10,000여개의 교육기관에서 약 200만명의 학생...
2018-03-28 15:14:11
우리 아이에게 처음 알려주는 '컴퓨팅'
유아교육 전문기업 피디엠은 유·초등생의 창의력과 컴퓨팅 사고 발달을 돕는 창의융합교구 '큐비코 메이커(Cubico Maker)'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큐비코 메이커는 컴퓨터 없이 컴퓨팅 개념의 이해를 돕고, 메이커 놀이 활동을 통해 아동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체험형 교구다. 팝업북, 과학카드 같은 다양한 형태의 언플러그드 활동과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어보는 '오토마타(Automata)' 등의...
2018-03-06 12:00:09
어린이 코딩교육 금지의 실효성 대두···엇갈린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SW(소프트웨어)교육이 단계적으로 의무화 된다. 내년 중학교를 시작으로 의무화되는 SW(소프트웨어)교육과정은 2019년엔 초등학교 5·6학년까지 확대될 예정이며 중학생들은 정보과목을 통해 34시간 이상, 초등학생은 실과과목을 통해 17시간 이상 SW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부의 위와 같은 발표로 ‘코딩(coding)’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유치원에서 만3~5세를 대상으로 한 ...
2017-08-24 15:0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