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연 한국워킹맘연구소 소장 "건강 비결은 장대원 유산균·와우 이엠 가루비누 덕분"
모두가 하루를 값지게 살고 있지만 이수연 한국워킹맘연구소 소장은 24시간을 누구보다 알차게 빼곡히 채운다. 이수연 소장은 8시간 내내 진행하는 장시간 강의에서도 굴곡 없이 폭발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기로 유명하다. 게다가 강의를 마치고 귀가해서도 아이들에게 집밥을 만들어 먹이기 위해 주방으로 들어가는 열정을 보여준다. 이처럼 지치지 않는 비결은 그의 습관을 보면 짐작할 수 있다. "일단 저는 강의를 할 때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힘든 줄을 몰라요(웃음).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특별히 시간을 내서 하는 건 없어요. 대신 대중교통이나 계단을 이용하면서 일상생활 중에 운동하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저는 하루 중에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고 있어요. 주로 아침을 안 먹는 편인데 꾸준히 지키면 몸이 가벼워서 좋아요. 하루를 시작하며 방탄 커피 한 잔을 마시면 거하게 먹지 않아도 활력이 생겨 든든한 하루를 보낼 수 있고요"체력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이 소장은 간헐적 단식 등 생활 습관과 더불어 사용하고, 먹는 제품에도 신경 쓴다. "사용하는 제품 중에서 특히 세탁 용품을 신경 쓰는 편이에요. 남편 피부가 예민해서 관련 질환에 취약한데다 저희 큰아이가 운동을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순하면서도 강력한 세척력을 지닌 제품을 찾다가 직접 'WOW EM(와우 이엠) 가루비누'를 기획하게 됐어요. 충족시켜야 하는 조건이 많았지만 가족 건강도 챙기고, 100% 생분해 되기 때문에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이 저를 움직이게 했어요"이수연 소장이 잊지 않고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다. 가족
2020-12-22 11:35:04
와우! 가루비누 위력이 이 정도였어? '와우 EM'
최근 한국워킹맘연구소 이수연 소장에게 부캐가 생겼다. 가족을 생각하고 나아가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지구맘'이다. 평소 키즈맘과는 한국워킹맘연구소 소장이라는 본캐로 만났으나 이번에는 '지구맘'으로 만났다. "남편이 심한 피부 질환으로 많이 고생했어요. 소양증 때문에 밤잠을 설칠 정도로 괴로워했거든요. 그런 남편의 모습을 곁에서 지켜보는 게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시중에 판매 중인 유기농, 천연 제품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별다른 소용이 없더라고요. 답답했어요. 나름대로 신경 써서 제품을 골랐는데도 남편의 증상이 낫질 않았거든요"이수연 소장은 여러 전문가를 만나 자문을 받고, 전국의 공장을 돌아다니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찾기 시작했다. 그 결과물이 세탁 용도의 '와우 이엠 가루비누'다."저의 결론이 액상 세제가 아닌 가루비누라는 점에 의문이 드실 거예요. 과거 가루 제형의 세탁세제를 연상하기 때문인데 그것과는 카테고리가 전혀 달라요. 와우 이엠 가루비누는 화학물질을 전혀 넣지 않았어요. 대신 EM(유용 미생물)을 함유한 순비누를 곱게 빻아 20일 동안 건조하는 방식으로 생산돼요. 이렇게 하면 세탁한 옷감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100% 생분해되어 경피독과 수질 오염을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실제로 남편의 피부 증상도 완화됐어요"이수연 소장은 세탁하는 엄마 입장에서도 편해졌다고 덧붙였다. "아이들이 야구를 하고 있어서 제가 거의 매일 운동복을 빨거든요. 착하고 순한 성분의 와우 이엠 가루비누를 사용하면 고무장갑을 끼지 않은 채 여러 번 세탁해도 손이 거칠어지지 않아요"
2020-12-01 16: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