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Living
환절기, 우리 집 공기 정화 프로젝트미세먼지 청소의 마무리는 공기 청정기가 답!
입력 2018-10-03 11:12:53 수정 2018-10-03 11:17:1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다시 미세먼지와 황사가 시작된다.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서 집안 공기 청소는 필수. 초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한 공기 정화법에 대해 알아보자.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일기예보를 보면서 '오늘은 어떻게 입을까?' 고민했으나 이제는 매일같이 '미세 농도는 얼마나 되지? KF80, KF94, KF99 중 어떤 마스크를 써야하지?'가 고민거리다. 현재 우리나라는 2015년을 기준으로 세계 초미세먼지 노출도 조사 결과, 평균 농도 1㎥ 당 32㎍으로 35개 회원국 가운데 1위다. 공기의 오염도가 가장 낮은 아이슬란드에 비하면 11배에 달한다. 날이 갈수록 점차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아이들의 경우 장시간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코와 기관지를 통해 체내로 유입된 미세먼지는 몸에 쌓여 각종 염증과 폐 질환, 천식 등을 유발한다. 따라서 야외 활동 후에는 반드시 바로 샤워를 해야 하며 옷은 세탁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집안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깥공기가 더러운데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킬 수는 없는 상황. 미세먼지가 있는 날은 청소 방법부터 바꿔보자!

◆미세먼지는 수분으로
아무리 조심해도 미세먼지는 우리의 옷과 피부 등에 묻어서 집안으로 유입되며 카펫, 침구, 인형 등 패브릭 제품은 자체 먼지가 발생된다. 하지만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평소처럼 청소기로만 청소할 경우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물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초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집안에 가습기나 분무기를 이용해 공기 중에 물을 분사한다. 그럼 수분을 머금은 먼지는 바닥으로 내려앉게 되고 이때 먼지를 물걸레로 닦아주면 끝. 또한 빨래 후 젖은 옷들은 실내에 널어 건조하면 집안 공기 정화는 물론 습도 조절에 도움을 준다.

◆ 화분으로 공기 정화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농촌진흥청에서 같은 크기의 밀실에서 같은 양의 미세먼지를 투입한 후 고무나무를 놓고 시간이 지난 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했다. 그 결과 고무나무가 있는 쪽에 미세먼지가 5배나 감소한 것을 확인. 고무나무는 물론 보스턴 고사리, 아이비, 틸란드시아 등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식물들이 미세먼지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공간이 협소한 아이 방이나 온 가족이 장시간 시간을 보내는 거실 등에 화분을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강력한 공기 청정효과, 위닉스 공기 청정기
아무리 물을 뿌리고, 화분을 놓아 봐도 공기 정화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다면 초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공기청정기다. 특히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는 7단계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과 제품 내부에 장착된 UV LED를 통해 공기가 흐르는 제품 내부의 유로와 팬을 살균하고 3D 터보 입체 청정과 양방향 2중 흡입을 동시에 진행해 보다 강력한 공기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INTERVIWE
3살, 어린 아들이 있는 키울맘 애미님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이 늘었다. 그중에서도 그녀의 최근 고민은 집안 실내 공기다. 아무래도 아이가 하루의 반나절 이상을 집안에서 생활하다 보니 집안 공기 상태에 더욱 예민한 편. 김미애 씨는 기존에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외에 한 대 더 구입하려고 알아보던 중 최근 주변의 권유로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를 선택했다. 과연 그녀의 선택은 옳았을까?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를 사용해본 그녀의 리얼 후기를 들어보았다.



kizmom 공기청정기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 공기청정기 선택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엄마들 사이에서의 입소문 난 제품 위주로 찾아봐요. 그리고 실제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를 꼼꼼히 보는 편이죠. 그리고 렌털보다는 직접 필터 교환식을 선호하며, 디자인은 예쁘고 실용적인지를 중요하게 봐요.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예요. 기존 제품도 위닉스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도 뛰어나고 사용면에서도 편리한데 용량이 작아서 이번에 대형 제품을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어요.

kizmom 처음 타워 XQ를 본 느낌은 어땠나요?
기존에 사용했던 공기청정기의 사이즈가 작아서인지 타워 XQ가 유독 크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크기가 큰 만큼 미세먼지 제대로 제거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화이트 컬러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집안 어느 공간에 두어도 예쁠 것 같아서 좋았어요. 디자인적인 면에서 봤을 때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아요.

kizmom 공기 청정기 사이즈가 커서 이동할 때 불편함은 없었나요?
이 제품은 360도 회전하는 히든 바퀴가 있어서 타워 XQ가 무게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결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물론 유아 매트가 깔려 있는 공간의 경우 매트를 걷고 옮기셔야 쉽게 이동이 가능하겠죠. 그리고 무엇보다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가로 폭이 좁고 세로의 길이가 긴 형태라 넓은 거실뿐만 아니라 좁은 아이 방, 드레스 룸, 주방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위닉스 타워 XQ, 소음은 없었나요?타워 XQ는 공기 상태에 따라 파란불, 초록불, 주황불, 빨간불 4단계 램프가 켜지는데 평소에는 소음이 거의 없어요. 단, 갑자기 윙 소리가 나서 보면 빨간불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공기의 오염 정도가 심하다는 얘기겠죠. 하지만 그것도 잠시, 빨간불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지 않고, 밤이나 조용한 시간대에는 수면모드로 전환하면 거의 소음을 내지 않기 때문에 아이가 자는 방에 놓아도 문제없어요. 예민한 아이들 방에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kizmom 타워 XQ의 기능 중 특별히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대용량 제품이다 보니 거실처럼 넓은 공간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넓은 공간 전체를 청정하게 해준다는 점, 방향 필터 덕분에 입체적인 공기 정화에 제격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실내 공기가 정화되었는지 여부는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생선을 굽고 고기를 구운 후 집안에 가득했던 음식 냄새가 빠르게 제거되는 것을 보고 타워 XQ 성능에 감탄했어요. 특히 아이 방 인형과 침구에 앉은 먼지들까지 쫙 빨아들여 정화시켜주니까 안심이 되더라고요. 타워 XQ는 초미세먼지에서부터 생활 냄새, 바이러스까지 강력하게 제거해준다고 하니 정말 든든해요.

아! 그리고 위닉스 타워 XQ의 덮개를 열면 각종 필터의 구성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좌측부터 프리필터, 탈취필터, 마이크로 집진필터이고 이러한 필터의 구성이 앞면 뒤면 양면에 듀얼로 1세트씩 들어있어요. 공기청정기 내부의 각종 바이러스 세균 등을 살균하는 UV+ 와 두 번의 안심 제균, 플라스마 웨이브까지 가동하면 집안 내 미세먼지들을 말끔히 해결되어 쾌적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놀라운 사실은 전면 스마트 에어 디스플레이로 현재 집안의 초미세먼지의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거예요. 평소 저는 어플로 실시간 실내 공기 수치를 확인하면서 공기 청정기를 사용했거든요. 그런데 위닉스 타워 XQ는 이 모든 걸 알아서 해주니까 굉장히 편리하더라고요. 게다가 SK 스마트홈 앱을 설치해서 연동시키면 원격 조정과 확인이 가능해요.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우리 집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타워 XQ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편리하답니다.


키울맘 애미님처럼 어린 자녀가 있거나 실외 공기는 물론 실내 공기의 상태가 걱정된다면 위닉스 공기 청정기 타워 XQ를 사용해 보자. 절대 후회는 없을 것이다.

박미란 키즈맘 기자 [email protected]
입력 2018-10-03 11:12:53 수정 2018-10-03 11:17:10

#미세먼지 , #황사 , #청소 , #공기청정기 , #초미세먼지 , #위닉스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