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증상 완화를 위해서 피부과나 전문 관리샵에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아토피 치료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고 완치도 어렵다. 때문에 확실한 아토피 피부염 관리를 위해서는 전문 치료와 더불어 피부에 좋은 유기농 채소의 섭취를 늘리고 집에서 피부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에게 아토피 증상이 나타난다면 엄마는 먹는 것부터 바르는 것까지 까다로워 질 수 밖에 없다. 더욱이 피부가 흡수하는 화장품은 성분표를 잘 살펴 유해물질이 들어있지 않은지 살펴본 후 선택해야 한다.
예민한 아토피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저자극·고보습 크림을 비교해봤다.
◆피지오겔 병·의원 전용 라인 '피지오겔 AI 리페어'
피지오겔의 전 제품은 향, 색소, 방부제, 유화제 등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남녀 성인들도 즐겨 찾고 있다.
특히 피지오겔(Physiogel) 병·의원 전용 라인인 AI 리페어 로션과 크림 제품은 건성피부와 아토피성피부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들은 피부 보호막인 피부지질과 유사한 DMA base 성분의 함량을 높여, 더욱 강화된 보습력와 손상 피부 회복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우리 피부에 존재하는 진정 성분인 PEA가 함유되어 붉고 민감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가 있다.
◆판테놀 성분으로 진정효과 '아토팜 인텐시브 케어 판테놀'
아토팜(Atopalm) 제품들은 건강한 피부구조와 유사한 아토팜만의 특허 보습 기술 ‘MLE’을 도입해 과민성 피부의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아토팜 인텐시브 케어 판테놀 로션, 크림 제품은 진정효과가 있는 판테놀 성분이 함유돼 자극 받은 피부에 좋다. 또한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색소, 파라벤, 에탄올, 포름알데히드 등)를 첨가하지 않아 아토피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즈맘 인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