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썬크림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만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러한 생각은 큰 오산이다. 생활 속에서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자외선은 야외의 뜨거운 태양보다 간접적으로 반사되어 오는 자외선의 비중이 더 크기 때문에 썬크림은 계절에 상관없이 모든 일상 속에서 사용해줘야 하는 필수화장품이라 할 수 있다.
썬크림은 매일 피부에 발라야 하는 화장품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정보를 먼저 파악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먼저 썬크림 고르는 법으로 제품의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확인해 주어야 한다. 유통기한은 보통 6개월~1년 정도로 적혀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 기간은 제품을 개봉하고 난 후부터를 의미 하고 있다.
썬크림의 유통기한이 지나게 되면 제품 내용물의 뭉침 현상이 일어나게 될 뿐만 아니라 피부에 발라도 자외선차단제성분의 효과를 볼 수 없게 된다. 또한 썬크림이 자외선차단제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최소한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발라주어야 한다.
썬크림을 고를 때 참고하여야 할 점으로는 SPF지수가 적당한지 확인하는 것이다. SPF지수는 쉽게 말해서 어느 정도의 자외선까지 차단이 가능한지를 나타낸 것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강한 자외선차단 효과가 있는 썬크림이라 할 수 있다. 여름철 야외활동이나 레저스포츠에 적합한 SPF지수는 35이상을 고르는 것이 적합하며, 일상생활용으로 가볍게 사용할 썬크림 지수는 10~30정도가 무난하다.
썬크림 SPF지수 다음으로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썬크림 조건으로는 백탁현상의 유무를 꼽을 수 있다. 백탁현상은 얼굴에 화장품이 하얗게 뜨는 현상을 말하는데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으므로 백탁현상 없는 썬크림을 선호하는 추세다.
다음으로 썬크림 고르는 법으로 유의해야 하는 것은 발암물질이 들어있는지 제품의 전성분을 확인해 보는 것이다. 화장품종류 중 썬크림은 유난히 발암물질이 들어간 화장품들이 많이 발견되면서 사용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발암물질로 가장 대표적인 화장품성분으로는 각종 파라벤 성분과 합성 착색료 등이 있다. 이러한 화장품유해성분들은 피부트러블과 같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파라벤 프리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와 스타뷰티쇼에서는 백탁현상 없는 썬크림으로 TS 워터선젤 제품을 추천했다. 파라벤 없는 썬크림은 화장품유해성분들을 모두 무 첨가하여 만든 순한 제품이면서 수분감이 넘쳐나 건성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촉촉한 썬크림이다. TS 워터선 젤은 얼굴미백관리와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노화방지 효과가 있어 안티에이징 크림의 대표적인 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썬크림은 제품명만큼 워터리한 제형으로 기초화장품을 바르고 나서 화장하기 전 단계에 바르는 것이 좋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브랜드에서는 썬크림의 종류 또한 다양하다. 먼저 RS 썬크림은 피부자극을 최소화한 저 자극 썬크림으로서 하루 종일 산뜻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녹차추출물과 쌀겨추출물로 인해 피부 톤이 화사해지는 피부미백화장품효과도 볼 수 있다.
썬크림 보다는 더 가벼운 제형의 RS 썬 블록은 피부 깊숙하게 수분을 공급해주고 겉으로는 보송보송한 마무리 감을 주어 피부가 좋아 보이는 연예인화장법을 연출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식물성추출물과 코랄워터성분으로 인해 기미, 잡티 등을 커버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톤을 한층 밝혀주는 화이트닝 제품 효과가 뛰어난 썬크림 이다.
썬크림 종류 중 가장 사용하기에 편리한 RS 썬스틱은 내용물을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휴대하기도 쉬워 지속적으로 화장을 수정 할 때에도 사용이 간편하다. 썬스틱에는 코팅 피그먼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백탁현상 썬크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밀착력을 높여주어 피부 잡티 등의 커버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앞에서 소개한 썬크림 제품들은 롭스, 판도라샵, GS왓슨스과 같은 드럭스토어 입점되어 있어 직접 피부에 테스트해보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썬크림 종류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어 좋다. 썬크림은 매일 바르는 화장품인 만큼 구매를 해야 할 때는 꼭 확인 해야 할 사항들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알맞은 썬크림 유형을 고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