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렛미인, 마귀할멈 뉴요커 메이크오버 후 소녀시대 제시카+티아라 효민 변신
입력 2014-08-02 11:32:04 수정 2014-08-02 11:32:04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메이크오버쇼 프로그램 '렛미인'이 해외에서 거주하고 있던 교포들 중 외모 콤플렉스로 사회에서 불이익을 당하고 고통받던 국제왕따 사례자를 모은 어글리 코리안 편이 방송됐다.

지난 8월 1일 방송된 '렛미인'에서는 '어글리 코리안' 편이라는 부제가 붙은 출연자들이 출연해 가슴 아픈 사연이 소개됐다. 부정교합 치대생과 오목가슴녀 등 2명이 미국에서 건너와 제각기 못생긴 외모로 겪은 아픈 사연을 소개하며 제8대 렛미인이 되길 희망했다.

그 중에서도 '오목가슴녀'란 별명을 갖고 있는 심유라 씨는 한 눈에 봐도 심할 정도로 턱이 길고 무서운 인상을 갖고 있었다. 또한, 선천적으로 가슴과 척추가 밀착한 오목가슴 질환을 앓고 있었다. 심유라 씨는 MC 인 황신혜와 제작진에게 제발 못생긴 외모로 미국사회에서 인종차별을 받고 취업에서도 불이익을 당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다며 무릎을 꿇었다. 그녀는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렛미인이 되기 위해 한국행 비행기 타켓을 빚을 내어 마련했다고. 어려운 형편으로 아이비리그 대학에 합격하고서도 경제적인 어려움 때문에 지역 대학에 입학했다며 눈물을 펑펑 흘렸다. 아울러 못생긴 외모로 늘 미국에서 마귀할멈이라는 별명을 들으며 사회적으로 불이익을 당했다. 58번의 면접을 봤지만, 한결같이 흉칙하게 생긴 인상때문에 취직에서 탈락했다고 말했다.

사연을 접한 렛미인 닥터스는 오랜 토의 끝에 심유라 씨를 제8대 렛미인으로 선택했다. 렛미인 닥터스 오명준 원장은 "현재 심유라 씨는 과도하게 긴 턱을 갖고 있으며 드세고 무서운 인상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다. 방치하면, 심리적인 문제등이 더 겹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겠다. 외모 콤플렉스를 주는 부분을 개선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선정이유를 밝혔다.

렛미인 제작진에 따르면, 닥터스 오명준 원장은 리젠성형외과 의료진과 함께 심씨의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360도 눈매 교정술, 매부리코, 휜코, 이마 지방이식, 양악, 광대, v라인, 부정교합, 피부과 치료가 병합됐다. 수술비로만 총 3,660만 원이 들었다고.

메이크오버 후 스튜디오에 등장한 심 씨는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변신해 못 알아볼 정도. 황신혜는 입을 크게 벌리고 연신 소리를 지르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방청객들도 역시 같은 반응.

메이크오버 전 마귀할멈을 연상시켰던 심유라 씨는 수술 후 걸그룹 급 외모로 변신하는 대반전의 주인공이 됐다. 김준희는 "걸그룹 소녀시대 제시카와 티아라 효민을 닮았다"며, "완전히 다른 얼굴형으로 변신했다.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황신혜 역시 "몰라보겠다. 너무 예뻐져서 질투가 날 정도"라며, "행복하고 당당한 표정을 보니 마치 내 자신의 일인양 기쁘다."고 전했다.

렛미인 닥터스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원장은 "심유라 씨는 치아 중 앞니 하나가 없어 외관상으로는 부정교합이 심각해 보이지 않았다. 하지민, 정밀 검사 결과 부정교합이 매우 심각해 양악수술이 꼭 필요한 상태였다. 고도의 집중력을 기울여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양악 수술을 통해 심하게 어긋난 상악과 하악의 교합을 정상적인 형태로 맞춰 턱 기능을 개선했고, 얼굴 길이도 대폭 축소했다. 튀어나온 광대와 사각턱은 윤곽 수술을 통해 해결했다.

수술 후 83일 후 심 씨가 스튜디오에 등장했을 때, 엄청난 환호, 놀라움, 기쁨, 그리고 질투 어린 시선이 난무했다.

렛미인 스타일러 이경민은 "메이크업을 하면서 살짝 봤다. 지금까지 본 렛미인 중 최고의 미녀라고 자부한다."고 평가했다. 별명이 있냐는 태양의 질문에 심 씨는 "합숙소 친구들이 소녀시대 제시카를 닮았다며 '시카야~ 시카야'’라고 부른다"면서 한껏 높였던 기대감을 그대로 적중시켰다.

제8대 렛미인 심유라 씨는 눈물을 글썽이며 "그 동안 못생긴 외모로 미국에서 상당한 차별을 받았다. 하지만, 스스로 생각해도 놀랍도록 달라진 외모에 자신감을 회복했다. 오명준 원장님과 리젠성형외과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린다. 아울러 렛미인으로 선택해 주신 제작진과 닥터스 모든 분에게도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렛미인 심유라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렛미인 심유라 씨를 보니 마음이 뭉클하다", "렛미인 심유라 님 선택,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이 훈훈", "렛미인 심유라 씨의 기적. 앞으로 행복하세요", "마귀할멈 외모에서 소녀시대 제시카와 티아라 효민 걸그룹 소녀로 완변하게 변신했다. 놀랍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렛미인3'는 외모 때문에 신체,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는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국내 최대 메이크업 오버 쇼다. 전문의들이 힘들 모아 일반인 출연자의 외적인 변신뿐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관계 등 새로운 삶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입력 2014-08-02 11:32:04 수정 2014-08-02 11:32:04

#산업 , #생활경제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