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비가운은 ‘폴라초이스’ 를 통해 1분 내에 파운데이션을 흠 없이 완벽하게 바를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 1단계 : 클렌징 및 준비
순한 수용성의 클렌저로 세안을 한 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한다. 특히 낮 동안 사용할 모이스처라이저 또는 파운데이션에는 선스크린 기능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좋다. 이때 유연제가 지나치게 함유된 제품은 주름 사이에 끼거나 결점을 만들 수 있다.
◆ 2단계 : 파운데이션 도포
손가락이나 파운데이션 브러쉬 또는 스펀지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소량 찍어 둔다. 이때 얼굴 전체에 파운데이션을 찍어 부분적으로 펴 발라주거나 또는 얼굴의 중심부분에 집중적으로 사용한 뒤 고른 두드린다. 눈 주위 부위를 포함, 헤어라인도 자연스럽게 도포되도록 한다.
◆ 3단계 : 결점 커버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난 뒤 결점 부분이나 어두운 부분을 확인해 컨실러로 살짝 가려준다. 컨실러는 자신의 파운데이션보다 한두 톤 밝은 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주위는 눈썹 바로 아래인 눈 안쪽 부위에 발라주고, 광대뼈 가장 위쪽을 따라 눈 아래로부터 위쪽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준 뒤 경계가 생기기 않도록 자연스럽게 문질러 준다.
◆ 4단계 : 파우더
파우더는 손등에 여분을 덜어내 사용한다. 화장을 확인할 때는 가급적 밝은 곳에서 확대 거울을 이용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폴라비가운은 "파운데이션을 바를 대 첫번째로 염두해야 할 점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키즈맘뉴스 김예랑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