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안해, 고마워 2012 동물사랑 사생대회’를 6월 2일(토)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생대회는 언제나 우리 곁에서 묵묵히 힘이 되어 주는 반려동물에 대한 미안함과 고마움을 표현하는 대국민 동물보호 캠페인 ‘미안해, 고마워’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온 가족이 함께 동물 사랑에 대해 생각하며 가정에서 키우는 동물은 애완이 아닌 한 가족이라는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동물을 사랑하는 전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미안해, 고마워’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rrynthanku)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저학년(1~3)과 고학년(4~6)으로 나뉘어 저학년은 ‘내가 동물을 키운다면 함께 하고 싶은 일은?’,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 고학년은 ‘나와 동물의 이야기’, ‘동물의 눈으로 보는 세상’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장관상 1명을 포함 금상 2명, 은상 3명, 입상 24명 등 총 30명을 선발하여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며, 수상작은 6월 15일(금)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메트로미술관(경복궁역, 서울대역), 청계천 광장, 정부과천청사 등에서 순회전시도 계획돼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동물과 한 가족이 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유기동물 입양 상담, 반려동물 사진전, 반려동물 포토존 등이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참가비는 서울대공원 입장료를 포함해 모두 무료이며, 참가하는 모든 초등학생들에게는 기념 티셔츠와 영화 ‘미안해, 고마워’ DVD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의 시선으로 동물을 사랑하고 그들과 교감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늦 결혼·출산, 고위험 산모가 늘고 있다
[토종의 반격: 핸드백] 국산 핸드백, 명품 부럽지 않아!
완벽 각선미 소녀시대 ‘수영’, “청바지만 입어도 자체발광”
연예인 공항 메이크업, 그녀들만의 시크릿 레시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