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이유식은 생후 4개월에서 6개월 사이에 처음 시작하는데 모유나 분유가 아닌 다른 음식에 적응하는 시기이자 이후 아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시기이다.
또한 모유나 분유에서 얻지 못하는 영양을 섭취하기 때문에 아기의 성장과 두뇌발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나 성인 식단과는 다르게 아기의 건강을 생각하면서 직접 식단을 짜고 조리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주부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가정배달용 이유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고칼슘 프리미엄 이유식 ‘짱쭉’
특허 받은 고칼슘 쌀눈과 천연 칼슘제를 넣어 일반 이유식보다 칼슘이 2배~10배로 늘어난 고칼슘 이유식인 ‘짱죽’은 쌀에 붙어 있는 쌀눈만 추출해 얻은 무농약 쌀눈가루를 넣어 영양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아기 개월 수에 맞는 재료를 선별해 미음과 죽, 진밥, 아기밥과 아기반찬 등 단계마다 이유식의 농도와 재료의 크기를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유식 용기는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안전한 PP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냉각수에 급속 냉장한 아주 찬 상태의 이유식을 아이스팩과 함께 아이스박스에 포장, 여름에도 절대 상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있다.
▶유기농 홈메이드 이유식 ‘아기 21 뽀뽀뜨’
유기농 쌀과 국산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이유식 ‘뽀뽀뜨’는 신선하고 안전한 국내산 농수산물과 품질이 검증된 천연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식품 구매부터 조리, 배송까지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하는 ‘쿨체인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토요일에 1회씩 2일분으로 다른 메뉴를 가정까지 배송하고 있다.
세균검사, 중금속 등 모든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품질로 인정받은 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매달 검사 받은 성적서를 통해 제품의 이상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제품을 공급하는 등 품질관리에도 소홀하지 않고 있다.
▶철분 가득 이유식 만들기 ’김명희의 우리애들밥상’
‘김명희의 우리애들밥상’에서 이용하는 ‘동결건조공법’은 야채를 세척 절단 후 영하 20℃ 이하의 냉동고에서 급격하게 동결, 식품 내 얼음 입자를 미세하게 형성시킨 뒤 진공상태에서 약간의 열을 가해 액체 상태를 거치지 않고 바로 기체화시키는 방식의 건조법이다. 이 과정을 거치면 원형을 유지한 상태로 맛과 향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원형 그대로 복원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간편 이유식 만들기에는 육수 베이스가 함유되어 있어 매일 간편하게 다른 메뉴의 이유식을 만들 수 있으며 핵산, 합성향, L-글루타민산나트륨, 소금 등 합성첨가물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현재 대성에너지의 친환경 유기농 쇼핑몰 대성 웰베이(www.welbay.co.kr)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전품목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짱죽’ 이유식 6팩 상품 구매 시 3팩 추가증정, 12팩 상품 구매 시 2팩 추가증정, 성인죽 6팩 상품 구매 시 1팩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또한 오는 29일까지 ‘아기21 뽀뽀뜨’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야채육수와 불고기 비비미 등을 증정하고 있으며 ‘김명희의 우리애들밥상’ 제품 구매 시 전품목 10% 할인, 적립금 10%를 추가로 적립해주고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달아난 입맛, 향긋한 ‘봄나물’로 잡아라
· 첫 등교 걱정? 괜찮아, 이 책 읽어봐!
· 빅뱅 탑, 화보 통해 거부 할 수 없는 섹시함 발산
· 이경규 라면2, 꼬꼬면 아닌 ‘남자라면’
· 미혼여성 22.2%, ‘결혼 전 동거 사랑하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