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은 순환계의 작용을 도와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원기 회복과 자양 강장 등에 도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들이 더 잘 먹는 어린이 홍삼 제품들을 소개한다.
한국인삼공사 굿베이스는 어린이용 건강홍삼제품인 ‘홍삼이랑 튼튼’과 ‘홍삼이랑 쑥쑥’을 출시했다.
‘홍삼이랑 튼튼’은 초등학교 저학년 및 유치원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파인애플농축액 등이 조화됐으며, 녹용추출물과 비타민혼합제제, 대추농축액 등이 함유됐다. ‘홍삼이랑 쑥쑥’은 성장기 초등학교 고학년을 겨냥한 제품으로,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녹용추출물, 비타민혼합제제, 레몬농축액 등을 담았다.
두 제품은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먹을 수 있도록 캐릭터를 적용했으며, 전국 대형마트와 농협 그리고 한국인삼공사 공식 온라인쇼핑몰(www.kgcshop.or.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지양과 일양약품이 공동 개발한 ‘코코몽 홍삼동이’는 만3세~10세 어린이 전용 홍삼제품이다. 아이들에게 적당한 최소 적정량의 홍삼을 담았으며, 소화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인 백출, 복령 등을 함께 첨가했다.
또한 제품은 인삼 속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7mg/g으로, 기존 제품보다 2배가량 많고, 합성감미료나 혼합제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결정과당 대신 프락토올리고당과 벌꿀로만 맛을 내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을 생각했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코코몽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담아, 홍삼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천호식품의 어린이 전용 홍삼제품 '꼬꼬미홍삼'은 2세부터 7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주성분인 6년근 홍삼농축액과 뉴질랜드에서 방목해 키운 녹용의 상대부분을 추출해 담았다.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12가지 비타민, 섭취 후 소화흡수를 돕는 식이섬유(화이바졸) 함유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고 딸기농축액(20% 이상)과 유기농 아가베시럽을 넣어 달콤한 맛을 냈다. 먹기 편한 치어팩과 부드러운 젤리타입으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먹기 수월하다. 패키지 전면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름빵’ 캐릭터를 삽입, 아이들에게 시각적 즐거움도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식품 라이벌시대 ①커피믹스] 동서식품 vs 남양유업
· 여성 취미 창업의 모든 것 ‘Seoul Hobby Show 2012'
· 애인 없는 이유? ‘이성 만날 기회가 없어서일 뿐’
· 스마트폰 품질 불량으로 소비자불만 급증
· 할리우드 여배우들, 불꽃 튀는 스크린 대결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