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라는 것은 끝이 없어 평생 해야 하는 것이지만 그것도 다 때가 있는 법이다.
성안당에서 출간된 ‘오늘 공부법’은 학생들이 시기별로 준비해야 할 내용과 공부 방법에 대해 현실적인 대안과 함께 소개한다.
1년 365일을 각 시기별로 준비해야 하는 공부와 습관, 공부 방법을 마치 프레젠테이션을 보는 것처럼 설명한다.
‘학교가는 오늘’은 학교 수업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듣고 내 것으로 만들어 소화시킬 수 있는지를 적절한 상황과 이미지를 통해 쉽게 알려주며, ‘복습하는 오늘’에서는 계획을 통해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와 더불어 기억의 과정보다 이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주말의 오늘’ 다음주의 공부를 위해서 휴식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며, ‘방학의 오늘’에서는 방학 기간의 전략 과목 육성 방법, 영어와 수학 공부법, 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한 아지트 만들기 등 방학 중의 공부 습관과 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한다.
한편, 메가스터디 초·중등사업부 유태영 팀장은 “지금 이 순간,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한 365일 공부 지침서라 할 수 있다. 매일매일 하는 공부도 평소, 주말, 시험, 방학 등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는 사실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깨닫게 해 준다”며 추천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사강, 탄탄한 꿀복근 공개 '아이 엄마 맞아?'
· 조각미남 원빈, 스타일 아웃도어 입다!
· 금보다 깔끔한 은이 대세
· 사무실에서도 바캉스 온 것처럼~ 시크한 오피스 마린룩!!
· 전국아파트값, 호황과 불황 사이 한 주만에 반등
· 매일-남양유업, 담합해서 올린 ‘매출’ 과징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