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두산동아는 유초등 수학 연산학습을 도와주는 모바일 학습게임 ‘얌얌수학’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5종을 출시했다.
학습에 게임을 접목한 아이패드용 어플로, 어린이들의 학습 호기심을 자극하며 창의적인 사고력을 길러준다.
유초등 교육에 있어 수학은 가장 중요한 과목 중 하나.
기초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둬야지만 추후 논리력·등을 활용한 학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얌얌수학’ 5종은 이러한 연장선에서 단순 계산문제에서 실수를 반복하거나 연산문제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어린이들의 수학 기초실력을 키우는데 유용한 어플이다.
또 어려운 수학을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이 어플의 장점이다.
학습 콘텐츠에 게임을 접목시켜 공부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리는 ‘G러닝(Game-Based Learning)’ 콘텐츠로,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주기 때문에 최근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자기주도학습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어플 5종에는 수의 개념에서부터 사칙연산, 비율 등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을 담았다.
큰 수, 작은 수를 통해 수 개념을 익히는 ‘바나나 디스코’, 사칙연산을 배우는 ‘코뿔소 장군의 바위성 깨기’, 물건 옮기기 통해 비율을 배우는 ‘얄미운 쥐돌이’, 도형 맞추기를 통해 창의적 수학 능력 향상시키는 ‘깨비대왕과 롤러코스터’, 고학년 대상의 복합 게임으로 초등학생의 ‘수열’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파라오와 비밀의 방’ 등이다.
두산동아 배한상 모바일사업팀장은 “얌얌수학 5종은 공부에 쉽게 흥미를 잃어버리는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통해 꾸준한 학습법을 제시함을 물론, 수학의 기초 또한 튼튼히 잡아주는 유용한 어플”이라고 말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향후 티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 올레마켓 등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앱스토어에서 출시기념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가 $4.99 에서 반값이 할인된 $2.99에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 유진-기태영, ‘우리 인연만들어요’ 화보같은 청첩장
· 스타일 종결자 오윤아의 감각적인 워너비 스타일!
· 카르티에, 시계값 최대 8% 인상
· 소아 골절 5명 중 1명 ‘성장판 손상’, 안전불감증 심각
· 이지훈, ‘이민정과 키스신 찍고파’ 무한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