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사이트 Daum의 공식 맛집 블로거 53인이 소문난 맛집뿐만 아니라 구석구석 숨어 있는 맛집까지 심혈을 기울여 700곳을 선정한 '대한민국 맛집 여행 700'이 도서출판 나무[수:]에서 발간됐다.
이 책은 맛집 소개와 더불어 독자의 선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2개의 인덱스 기능을 추가했다.
'GUIDE INDEX: 이럴 때 이런 맛집'은 데이트하기 좋은 곳, 간단히 한 끼 먹을 수 있는 곳, 격식 있는 모임하기에 좋은 곳 등으로 맛집을 분류했다.
'REGIONAL INDEX'는 전국을 시, 군, 구로 나눠 해당 지역의 맛집을 분류했다.
맛집을 소개한 블로거들은 미사여구나 과장된 찬사를 하지 않았다. '단점이 없는 맛집은 없다'는 그들의 지론이기 때문이다.
장점과 단점을 솔직하게 알리고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분위기까지 꼼꼼하고 정직하게 전한다.
음식 칼럼니스트 박찬일은 "맛집을 소개하는 온갖 미디어가 넘치는 요즘, 요란한 헌사나 치장도 없는 정직한 문장과 소박한 사진들이 깊은 신뢰감을 준다"면서 "골목 구석구석에 숨은 맛집들을 오직 '맛 본위'로 찾아내어 정직하게 핵심을 찔러간다. 인터넷에 게릴라처럼 숨어 있는 맛집 정보를 한 권에 압축한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미덕"이라고 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조인성 전역,'무한도전'으로 컴백하나
·완벽 S라인 최여진,‘그녀의 청바지가 궁금해’
·오메가-3, 중성지방 낮추는데 ‘효과있다’
·나가수 임재범, 음원 이어 음반도 '올킬'
·'핑클 리더는 나!' 김준희 깜짝 고백
·초등수학, 이렇게 하면 100점 맞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