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책 행사인 '2011 파주 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가 오는 10일까지 경기도 파주 출판 단지에서 개최된다.
‘와글바글 어린이 책 잔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독자를 위한 공연․체험 행사가 펼쳐지고, 우리나라 어린이 책 발전에 기여한 ‘한국 아동 문학가 100인 서가전’ 등 우리나라 어린이 책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전시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서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어린이 책을 시중에서 파는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도서출판 다락원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된 영어교재를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영어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영어체험 놀이터’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행사는 1단계에서 주사위를 던져 나온 그림을 영어로 맞추고, 2단계에서는 영어 퍼즐을 맞추는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3단계에서는 포스트잇에 자기의 소원을 적은 후 메모판에 붙이면 된다.
모든 단계를 무사히 마친 어린이에게는 해피하우스에서 발간한 도서 1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그 외 원어민이 직접 동화책 읽어주는 ‘원어민 스토리텔링’, 가족들끼리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하우스 존’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회사원 김명곤(41. 경기 수원) 씨 역시 “매년 열리는 어린이 책 잔치가 아이들 교육에 많이 도움이 된다. 가족들끼리 책도 읽고 사진도 찍으니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매년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email protected])
[키즈맘뉴스 BEST]
·조인성 전역,'무한도전'으로 컴백하나
·완벽 S라인 최여진,‘그녀의 청바지가 궁금해’
·오메가-3, 중성지방 낮추는데 ‘효과있다’
·나가수 임재범, 음원 이어 음반도 '올킬'
·'핑클 리더는 나!' 김준희 깜짝 고백
·초등수학, 이렇게 하면 100점 맞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