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결제 및 디지털컨텐츠 전문 기업 (주)다날은 음악전문 포털 싸이트 DAL(www.dal.co.kr)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DAL(달)은 인기음악과 최신음악 위주의 음악 감상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선별해 소개하는 유저 중심의 음악 포털 사이트이다.
이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사용자의 음악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한 유저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 취향이 비슷한 유저들과 전문가에게 곡을 추천 받는 '소셜' 기능 등 개개인의 취향별로 좋은 음악을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서비스 오픈에 맞춰 실시하는 온, 오프라인 결합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DAL의 음악 서비스에 가입한 이들에게 최근 강남에 1호점을 오픈한 커피전문점 KOMM 매장에서 커피 1잔 주문 시 매일 1잔의 커피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어 KOMM의 매장이 증가함에 따라 혜택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다날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음악을 최신음악과 인기음악 중심의 천편일률적인 서비스가 아닌, 각 연령별, 타깃별로 취향이 다른 사용자 각자의 입맛에 맞춰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AL을 기획했다"며 “또한 소셜커머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다양한 마케팅 상품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음악포탈의 트렌드를 새롭게 바꿔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최민지 기자 ([email protected])
[연관기사]
▶‘대세’ 아이유, 영화 주제가에 도전장
▶봄나들이 최고 아이템 도시락, 어떻게 준비할까
▶어린이날 선물 알뜰 구매 찬스
▶김그림, 독특한 무대의상 ‘가슴에 시선 집중'
▶냉장고 속 식품 보관 노하우, ‘명당을 찾아라’